ÄäÅØ»ç, IDC MarketScapeÀÇ 2024 Àü ¼¼°è ÀÇ»ç°áÁ¤ ÀÎÅÚ¸®Àü½º Ç÷§Æû ºÎ¹® Æò°¡¿¡¼­ ¸®´õ·Î ÀÎÁ¤¹Þ¾Æ

  • ÁÖ¼Ò º¹»ç
  • ¹êµå °øÀ¯
  • ³×À̹ö °øÀ¯
  • Ä«Ä«¿ÀÅå °øÀ¯
  • ÆäÀ̽ººÏ °øÀ¯
  • Æ®À§ÅÍ °øÀ¯
°ø°ø ¹× ¹Î°£ ºÐ¾ß¿¡ ÀÇ»ç°áÁ¤ ÀÎÅÚ¸®Àü½º(DI) ¼Ö·ç¼ÇÀ» °ø±ÞÇÏ´Â ±Û·Î¹ú ¼±µÎ ÁÖÀÚ ÄäÅØ»ç(Quantexa)°¡ ±ÇÀ§ ÀÖ´Â IDC MarketScape º¸°í¼­ÀÇ Àü ¼¼°è ÀÇ»ç°áÁ¤ ÀÎÅÚ¸®Àü½º Ç÷§Æû 2024 º¥´õ Æò°¡ ºÎ¹®¿¡¼­ ¸®´õ·Î ¼±Á¤µÆ´Ù°í ¹ßÇ¥Çß´Ù.

IDC°¡ ±ÔÁ¤ÇÑ ÀÇ»ç°áÁ¤ ÀÎÅÚ¸®Àü½º Ç÷§Æû(Decision Intelligence Platforms)Àº ÀÇ»ç°áÁ¤ ÇÁ·Î¼¼½ºÀÇ ´Ü°è Àüü³ª ÀϺθ¦ ÀÚµ¿È­ÇÔÀ¸·Î½á Á¶Á÷ ÀÇ»ç°áÁ¤ÀÇ ¼³°è¿Í ½Ã½ºÅÛÀû ±¸Á¶È­, Àüü Á¶À² °úÁ¤¿¡ µµ¿òÀ» ÁÖ´Â ±â¼úÀÌ´Ù. IDC MarketScape º¸°í¼­´Â ÃÖ±Ù ºÎ°¢µÇ´Â ÀÇ»ç°áÁ¤ ÀÎÅÚ¸®Àü½º(DI) Ä«Å×°í¸®¿Í °ü·ÃÇØ °¡Àå ¾ö°ÝÇÏ°í °ø½Å·Â ÀÖ´Â Æò°¡¸¦ ³»¸®±â¿¡ ±â¼ú ±¸¸ÅÀÚ ÀÔÀå¿¡¼± ÇʼöÀû ÀÚ·á·Î Æò°¡¹Þ´Â´Ù. DI Ä«Å×°í¸®´Â 2030³â±îÁö 4960¾ï´Þ·¯ÀÇ °¡Ä¡¸¦ °¡Áú °ÍÀ¸·Î Àü¸ÁµÈ´Ù(¡Ø ÄäÅػ簡 °¡Æ®³Ê ÀÇ·Ú¸¦ ¹Þ¾Æ Á¶»çÇÑ µ¶Á¡ µ¥ÀÌÅÍ).

IDC º¸°í¼­´Â ¡®2016³â¿¡ ¼³¸³µÈ ÄäÅØ»ç´Â DI Ç÷§ÆûÀ» Á¦°øÇÏ´Â AI, µ¥ÀÌÅÍ ¹× ºÐ¼® ¼ÒÇÁÆ®¿þ¾î ±â¾÷À¸·Î ÀÚ·áÀÇ Çؼ® °¡´É¼º°ú Åõ¸í¼º¿¡ ÁßÁ¡À» µÎ°í ¿£ÅÍÇÁ¶óÀÌÁî ±Ô¸ðÀÇ ½Ç½Ã°£ ±¸¼º °¡´ÉÇÑ ÀÚµ¿È­µÈ ÀÇ»ç°áÁ¤ ½Ã½ºÅÛÀ» Á¦°øÇÏ°í ÀÖ´Ù. ÀÌ Ç÷§ÆûÀº ¿£Æ¼Æ¼ ÇØ»óµµ ¹× Áö½Ä ±×·¡ÇÁ ±â´ÉÀ» È°¿ëÇØ ¸Ó½Å·¯´×¿¡ ÇÊ¿äÇÑ ¿£Æ¼Æ¼ ¹× ÄÁÅؽºÆ® ±â´É¿¡ ´ëÇÑ ÅëÇÕ º¸±â¸¦ »ý¼ºÇÑ´Ù. ¾Æ¿ï·¯ ÀÇ»ç°áÁ¤ ¿öÅ©Ç÷ο쿡 ¾÷Á¾º° ºñÁî´Ï½º °¡Ä¡¸¦ Ãß°¡ÇÒ ¼ö ÀÖ´Â »çÀü ÆÐÅ°Áö ¼Ö·ç¼Çµµ Á¦°øÇÏ°í ÀÖ´Ù. ÀÌ¿ë °í°´Àº ÀºÇà°ú Á¤ºÎ ºÐ¾ß°¡ ÁÖÀÌÁö¸¸ ¼­ºñ½º °ø±Þ ÁÖü´Â º¸Çè, ÀÇ·á, ±â¼ú, ¹Ìµð¾î ¹× Åë½Å ºÐ¾ß¿¡ À̸£´Â ´Ù¾çÇÑ ºÐ¾ßÀÇ °í°´ÃþÀ» °­Á¶ÇÏ°í ÀÖ´Ù¡¯°í Æò°¡Çß´Ù.

¶ÇÇÑ º¸°í¼­´Â ¶Ç ¡®»ý¼ºÇü ÀΰøÁö´É(Gen AI) ±â´É Ãâ½Ã¸¦ Æ÷ÇÔÇÑ AI/ML ±â´ÉÀÇ ÇÙ½É ±â¹ÝÀ» ¹ÙÅÁÀ¸·Î ÀÇ»ç°áÁ¤¿¡ ´ëÇÑ Áö¼ÓÀûÀÎ ÅõÀÚ¿Í ÀÚ±Ý Áö¿ø¿¡ ³ª¼­°í ÀÖ´Ù¡¯´Â Á¡À» ÁÖ½ÃÇß´Ù.

ÄäÅØ»çÀÇ ¼³¸³ÀÚ °â CEOÀÎ Vishal Marria´Â ¡°IDC MarketScape°¡ ÄäÅØ»ç ¼Ö·ç¼ÇÀ» ÀÎÁ¤ÇÑ °ÍÀº ²÷ÀÓ¾øÀÌ º¯È­ÇÏ¸ç ´õ¿í º¹ÀâÇØÁø ÀÇ»ç°áÁ¤ ȯ°æ¿¡¼­ °í°´ÀÌ µ¥ÀÌÅÍ¿Í ºÐ¼®, AI ±â¼ú µîÀ» È°¿ëÇØ º¸´Ù ½Å¼ÓÇÏ°í °³¼±µÈ °á°ú¸¦ µµÃâÇÒ ¼ö ÀÖµµ·Ï Áö¿øÇÏ´Â ÄäÅØ»çÀÇ Çõ½ÅÀ» ÇâÇÑ Çå½Å°ú °í°´ÀÇ ½Å·Ú¸¦ ±×´ë·Î ¹Ý¿µÇÑ °ÍÀÌ´Ù. °í°´ÀÌ ÀûÇÕÇÑ µ¥ÀÌÅ͸¦ ÅëÇØ ¿Ã¹Ù¸¥ °áÁ¤À» ³»·Á Á¶Á÷À» º¸È£, ÃÖÀûÈ­, ¼ºÀå½Ãų ¼ö ÀÖµµ·Ï Áö¿øÇÏ´Â °ÍÀÌ ¹Ù·Î ÄäÅØ»çÀÇ ¹Ì¼ÇÀÌ´Ù. ±â¾÷°ú Á¤ºÎ ±â°üÀº µ¥ÀÌÅ͸¦ ´ë±Ô¸ð·Î ¿¬°áÇØ Ç°Áú°ú Á¤È®¼ºÀ» º¸ÀåÇÏ´Â µ¥ ÀÖ¾î Á¡Á¡ ´õ ¸¹Àº °úÁ¦¿¡ Á÷¸éÇÏ°í ÀÖ´Ù. ½Å·Ú°¡´ÉÇÑ µ¥ÀÌÅÍ ±â¹ÝÀ» ±¸ÃàÇÏ´Â °ÍÀº AI À̴ϼÅƼºêÀÇ ¾ÈÀüÇÑ ¼º°ø, ¿î¿µ È¿À²È­, »õ·Î¿î ¼öÀÍ¿ø âÃâÀ» À§ÇØ ¸Å¿ì Áß¿äÇϸç, ÄäÅØ»ç´Â °í°´µéÀÌ ÀÌ °°Àº °úÁ¦µéÀ» ÇìÃÄ ³ª°¡´Â °úÁ¤¿¡¼­ ÇÊ¿äÇÑ Çõ½ÅÀ» Á¦°øÇÏ°í ÀÖ´Ù¡±°í ¼³¸íÇß´Ù.

IDC MarketScapeÀÇ ¸®¼­Ä¡ ÃÑÃ¥ÀÓÀÚÀÎ Megha Kumar´Â ¡°´Ù¾çÇÑ À¯ÇüÀÇ µ¥ÀÌÅÍ ¼Ò½º¸¦ ÅëÇÕÇÏ´Â ÇÑÆí ¿£Æ¼Æ¼ ÇØ»óµµ¿Í Áö½Ä ±×·¡ÇÁ È°¿ëÀÇ °³¼±À» ÅëÇØ º¹ÀâÇÑ µ¥ÀÌÅÍ ¼¼Æ®¿¡¼­ À¯ÀǹÌÇÑ ÀλçÀÌÆ®¸¦ ÃßÃâÇÏ´Â ÄäÅØ»çÀÇ ´É·ÂÀÌ ÇÙ½ÉÀûÀÎ Â÷º°È­ ¿ä¼Ò·Î ÀÛ¿ëÇß´Ù¡±°í ¼³¸íÇϸ鼭 ¡°Ç÷§Æû Àü¹Ý¿¡ °ÉÄ£ AI Çõ½Å¿¡ ´ëÇÑ ³ë·Â°ú °í°´ ´ÏÁî¿¡ ÁýÁßÇÏ´Â ±×µéÀÇ Á¢±Ù¹æ½ÄÀÌ °áÇÕÇØ ÀÇ»ç°áÁ¤ ÀÎÅÚ¸®Àü½º ºÐ¾ßÀÇ ½ÅÈï ¸®´õ·Î ÀÚ¸®¸Å±èÇÏ°Ô µÆ´Ù¡±°í È£ÆòÇß´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