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BYTE, 2024 MWC에서 AI 및 5G 비전 점화… 새로운 슈퍼컴퓨터, 엣지 AI 및 지속 가능한 IT 업그레이드 강조

  • 주소 복사
  • 밴드 공유
  • 네이버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클라우드와 AI 컴퓨팅 시스템을 통해 글로벌 산업을 발전시키는 IT 선구 기업인 GIGABYTE 테크놀로지(GIGABYTE Technology)가 2024년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4)에서 ‘컴퓨팅의 미래’라는 테마로 선구적인 서버, 그린 컴퓨팅 솔루션, 엣지 AI 기술을 특징으로 하는 혁신적인 기업 컴퓨팅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러한 기술은 민첩하고 지속 가능한 IT 전략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 업계가 초연결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 엣지 및 장치 전반에서 실시간 인텔리전스를 활용할 수 있게 해 향상된 효율성, 비용 효율성 및 경쟁 우위를 제공한다. 이 모든 것이 5G와 AI 기술의 시너지 효과로 가능하다.

새로운 슈퍼컴퓨터 공개

GIGABYTE는 GIGABYTE의 주력 AI/HPC 서버 시리즈에 새로 추가된 AMD Instinct™ MI300X 8-GPU를 특징으로 하는 AI 서버를 선보인다. 기타 주요 전시품으로는 엔비디아 그래스 호퍼 슈퍼칩(NVIDIA Grace Hopper Superchip)을 지원하는 고밀도 H223-V10, 4개의 AMD Instinct™ MI300A APU를 지원하는 G383-R80 서버, 강력한 NVIDIA HGX H100 8-GPU가 장착된 G593 시리즈 AI 서버 등이 있다.

이러한 AI/HPC 서버 외에 올플래시 어레이 스토리지 서버인 S183-SH0도 빼놓을 수 없다. 32개의 E1.S NVMe SSD 용량을 갖춘 이 제품은 초고속 데이터 스토리지를 제공해 대형 언어 모델(LLM)과 같은 복잡한 AI 워크로드를 처리하는 데 이상적이다. 이들 서버는 모두 슈퍼컴퓨터 클러스터와 5G 프레임워크에 통합돼 AI 지원 인프라의 초석 역할을 하고 엑사스케일 규모의 비즈니스 및 연구 혁신을 주도할 수 있다.

5G 및 AI의 다음 단계를 위한 유연한 엣지 플랫폼

GIGABYTE는 현장에서 AMD, 브로드컴(Broadcom), 인텔(Intel), 엔비디아(NVIDIA)의 NIC 및 가속기와 함께 전원 공급 장치 및 마더보드로 구성된 적응성이 뛰어난 엣지 서버 E263-S30을 소개한다. E263-S30은 통합 섀시 내에서 다양한 하드웨어 사양을 업그레이드해 GIGABYTE의 모듈형 서버가 어떻게 다양한 IT 시나리오에 대응하는지 보여준다. 이러한 유연성은 유지 관리 및 업그레이드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대규모 5G 네트워크 배포를 가속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친환경 IT 업그레이드를 위한 원스톱 솔루션

서버에서 과도한 열이 방출되는 것은 에너지 낭비의 중요한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다. GIGABYTE는 최대 80kW의 뛰어난 서버 열 방출과 1.02의 낮은 PUE를 선보이는 대규모 25U EIA 침수 냉각 탱크인 A1P0-EB0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다. GIGABYTE는 또한 인텔 및 AMD 프로세서를 모두 지원하고 모든 종류의 작업 부하를 처리하는 광범위한 몰입형 서버도 제공한다. 이는 GIGABYTE의 포괄적인 친환경 컴퓨팅 솔루션을 통해 데이터 센터가 전력 소비를 줄이고 총소유 비용(TCO)을 더욱 절감할 방법을 선보인다.

강력한 네트워킹 기능을 갖춘 다목적 엔터프라이즈 서버

GIGABYTE는 통신,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기업 및 SMB를 위해 설계된 다양한 서버 제품군을 제공해 네트워크 환경 전반에서 개방적이고 안전한 디지털 아키텍처를 구축할 수 있게 지원한다. 암(Arm) 서버 R163-P32는 에너지 효율적인 코어 집적 시스템을 자랑하며 대규모 클라우드 네이티브 워크로드에 대한 운영상의 이점을 제공한다.

AI 워크로드 및 엣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서 R243-EG0 및 R143-EG0 서버는 AMD EPYC™ 8004 시리즈 프로세서를 지원해 탁월한 와트당 성능을 자랑하고 통신 환경에 매우 적합하다. GIGABYTE는 SMB IT 솔루션을 위해 AMD Ryzen™ 7000 및 Intel® Xeon® E-2400 프로세서가 장착된 R113-C10 및 R123-X00을 출시해 웹 호스팅,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데이터 스토리지와 같은 안정적인 IT 운영을 보장한다.

엣지 AI를 기반으로 한 매우 정확한 자율주행 기술

첨단 기술, AI 알고리즘 및 최첨단 칩을 통합한 GIGABYTE의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는 안전하고 지능적인 자율 주행 환경을 위한 실시간 운전 결정을 내린다. 풍부한 I/O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이 제품은 카메라, 초음파 센서, LiDAR 및 mmWave 레이더를 포함한 다양한 감지 장치와 원활하게 통합돼 포괄적인 환경 데이터를 수집하고 역동적이고 까다로운 도로 조건에서 최적의 경로를 따라 차량을 안내한다.

자세한 정보는 GIGABYTE의 MWC 행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