ºÎ»ê¿µ»óÀ§¿øÈ¸(¿î¿µÀ§¿øÀå °¼º±Ô)´Â ¿À´Â 9¿ù 21(ÀÏ) 2025 ¾Æ½Ã¾ÆÄÜÅÙÃ÷&Çʸ§¸¶ÄÏ(Asian Contents & Film Market, ÀÌÇÏ ACFM) ³» ºÎ»ê¿µ»óÀ§¿øÈ¸ °øµ¿ºÎ½º¿¡¼ ±Û·Î¹ú ¿µÈ¡¤¿µ»ó»ê¾÷ Çù·Â °È¸¦ ÁÖÁ¦·Î µÎ Â÷·ÊÀÇ ÁÖ¿ä ÆÐ³Î Åä·ÐÀ» °³ÃÖÇÑ´Ù.
ÃÖ±Ù ±Û·Î¹ú ¿µÈ¡¤¿µ»ó »ê¾÷¿¡¼´Â ´Ù¾çÇÑ ¹®È±ÇÀ¸·Î À̾߱⸦ È®ÀåÇÏ´Â ±¹Á¦°øµ¿Á¦ÀÛÀÌ ÁÖ¿ä Á¦ÀÛ Æ®·»µå·Î ÀÚ¸®¸Å±èÇϰí ÀÖÀ¸¸ç, Çѱ¹°ú ÀϺ»À» ºñ·ÔÇÑ ¾Æ½Ã¾Æ ±¹°¡µéÀÇ ¼ÒÇÁÆ® ÆÄ¿ö°¡ Àü ¼¼°è ¹®ÈÀû È帧À» À̲ø°í ÀÖ´Ù. ÀÌ¿¡ ºÎ»ê¿µ»óÀ§¿øÈ¸´Â ¾Æ½Ã¾Æ ¿µÈ»ê¾÷¿¡ À¯·Ê¾ø´Â ±âȸ°¡ ¿¸®°í ÀÖ´Â Çö½ÃÁ¡¿¡¼ ±¹Á¦ ¿¬ÇÕ ±â±¸µé°ú ÇÔ²² ¾Æ½Ã¾Æ ¿µÈ»ê¾÷ÀÇ °æÀï·Â °È¸¦ À§ÇÑ ÀÇÁ¦¸¦ °øÀ¯ÇÏ°í ³íÀÇÇÏ´Â ÀÚ¸®¸¦ ¸¶·ÃÇß´Ù.
À̹ø Çà»ç¿¡´Â ¡âµðÁî´Ï, ³ÝÇø¯½º, ÆÄ¶ó¸¶¿îÆ®, ¼Ò´ÏÇÈó½º, ¿ö³Ê ºê¶ó´õ½º µî ¼¼°è ÁÖ¿ä ¿µÈ»ç¿Í ±Û·Î¹ú ½ºÆ®¸®¹Ö Ç÷§ÆûÀ» ´ëÇ¥ÇÏ´Â ¹Ì±¹¿µÈÇùȸ(Motion Picture Association, ÀÌÇÏ MPA) ¡âÀü ¼¼°è ¿µ»óÀ§¿øÈ¸¿Í ÃÔ¿µ °ü°è ±â°üÀ» ´ëÇ¥ÇÏ´Â ±¹Á¦¿µ»óÀ§¿øÈ¸¿¬ÇÕ(Association of Film Commissioners International, ÀÌÇÏ AFCI) ±×¸®°í ¡âºÎ»ê¿µ»óÀ§¿øÈ¸°¡ ÀÇÀå ¹× »ç¹«±¹À» ¸Ã°í ÀÖÀ¸¸ç ¾Æ½Ã¾Æ 21°³±¹ 46°³ ±â°üÀÌ È¸¿øÀ¸·Î ¼ÓÇØÀÖ´Â ¾Æ½Ã¾Æ¿µ»óÀ§¿øÈ¸³×Æ®¿öÅ©(Asian Film Commissions Network, ÀÌÇÏ AFCNet)°¡ ÇÔ²²ÇÑ´Ù.
9¿ù 21ÀÏ(ÀÏ) ¿ÀÈÄ 2½Ã¿¡ ¿¸®´Â ù ¹øÂ° ¼¼¼ÇÀº ¾Æ½Ã¾Æ ±Û·Î¹ú ÇÁ·Î´ö¼Ç ¼ºñ½º °È¸¦ ÁÖÁ¦·Î ÇÏ´Â ¡®2025 MPA ¡¿ BFC ¡¿ AFCNet °øµ¿ ÆÐ³Î Åä·Ð¡¯ÀÌ´Ù.
MPA°¡ ÈÄ¿øÇÏ´Â À̹ø ¼¼¼ÇÀº ¾Æ½Ã¾Æ Áö¿ªÀÇ ±Û·Î¹ú ÇÁ·Î´ö¼Ç ¼ºñ½º °æÀï·Â °È¸¦ Á᫐ ÁÖÁ¦·Î ¾Æ½Ã¾Æ °¢±¹ÀÇ ±Û·Î¹ú ÇÁ·Î´ö¼Ç ¼º°ø »ç·Ê¸¦ °øÀ¯Çϰí Àμ¾Æ¼ºê Á¦µµ ÇöȲ°ú ½ÇÁ¦ Àû¿ë ¹æ¾È, ±¹°¡ °£ Çù¾÷ °úÁ¤¿¡¼ÀÇ µµÀü °úÁ¦¿Í ÇØ°áÃ¥À» ½Éµµ ÀÖ°Ô ´Ù·é´Ù. ´õ ³ª¾Æ°¡ ¾Æ½Ã¾Æ ÇÁ·Î´ö¼Ç ¿ª·®ÀÇ ¹Ì·¡ ¹ßÀü ¹æÇâÀ» ¸ð»öÇÏ´Â ³íÀÇÀÇ ÀåÀÌ µÉ ¿¹Á¤ÀÌ´Ù.
Åä·ÐÀº ±Û·Î¹ú ÇÁ·Î´ö¼Ç ȯ°æ°ú Áö¿ø ½Ã½ºÅÛ¿¡ ´ëÇÑ ½Ç¹« °æÇè°ú Àü¹®¼ºÀ» °®Ãá ¼Õº¸¿µ MPA Korea ´ëÇ¥°¡ ¸ð´õ·¹ÀÌÅ͸¦ ¸Ã¾Æ ÁøÇàÇÑ´Ù. ÆÐ³Î·Î´Â ÇÒ¸®¿ìµå ¸ÞÀÌÀú ½ºÆ©µð¿À ¹× ³ÝÇø¯½º µî ±Û·Î¹ú ½ºÆ®¸®¹Ö Ç÷§Æû ÀÛǰÀ» À¯Ä¡ÇÑ °æÇèÀÌ ÀÖ´Â ¡âÇѱ¹ °ÇÊÀç ³ªÀÎÅ×ÀÏµåÆø½º ÃѰý ÇÁ·Îµà¼ ¡âÈ«Äá Ãßþ¿Â(CHU Chen On) ¿ÁÅä¹ö ÇÈó½º ´ëÇ¥ ¡âÀϺ» ÈÄ·çÄ«¿Í ¹Ì»çÄÚ(Misako Furukawa) ÇÁ·Îµà¼ ¡â¿ä¸£´Ü ¸ðÇѳªµå ¾Ë ¹ÙÅ©¸®(Mohannad Al Bakri) ¿ä¸£´Ü ¿Õ¸³¿µ»óÀ§¿øÈ¸ ´ëÇ¥ÀÌ»ç ¡âºê¶óÁú Ä«¸¦·Î½º »ì´Ù³Ä(Carlos Saldanha) °¨µ¶ÀÌ Âü¿©ÇÑ´Ù. À̵éÀº °¢±¹ÀÇ »ç·Ê¿Í °æÇèÀ» ¹ÙÅÁÀ¸·Î ¾Æ½Ã¾Æ ÇÁ·Î´ö¼Ç ¼ºñ½º°¡ Á÷¸éÇÑ Çö½ÇÀû °úÁ¦¿Í ÇâÈÄ ¹ßÀü °¡´É¼º¿¡ ´ëÇÑ °ßÇØ¸¦ °øÀ¯ÇÒ ¿¹Á¤ÀÌ´Ù.
¿ÀÈÄ 3½Ã 30ºÐºÎÅÍ´Â ±Û·Î¹ú °øµ¿Á¦ÀÛ ½Ã´ë¿¡ ºÎÀÀÇØ ¾Æ½Ã¾Æ ¿µ»óÀ§¿øÈ¸ÀÇ ÇöȲ°ú »õ·Î¿î Àü·«À» ³íÀÇÇÏ´Â ¡®2025 AFCNet ¡¿ BFC ¡¿ AFCI °øµ¿ ÆÐ³Î Åä·Ð¡¯ÀÌ À̾îÁø´Ù.
¾Æ½Ã¾Æ ÁÖ¿ä±¹ ¿µ»óÀ§¿øÈ¸ ´ëÇ¥µéÀÌ Âü¿©ÇÏ´Â À̹ø ¼¼¼Ç¿¡¼´Â °¢±¹ÀÇ ±¹Á¦Çù·Â ¹× °øµ¿Á¦ÀÛ µ¿ÇâÀ» °øÀ¯Çϰí, º¯ÈÇÏ´Â ½ÃÀå ȯ°æ ¼Ó¿¡¼ÀÇ °øÅë °úÁ¦, °³º° Á¶Á÷ÀÇ ¹ßÀü Àü·«, ³ª¾Æ°¡ ±¹Á¦ ³×Æ®¿öÅ© Â÷¿øÀÇ Çù·Â ¹æ¾ÈÀ» ½Éµµ ÀÖ°Ô ³íÀÇÇÑ´Ù.
À̹ø Åä·ÐÀº ¸¶Á¶¸® °¥¶ó½º(Marjorie Galas) AFCI ½Ã´Ï¾î µð·ºÅͰ¡ ¸ð´õ·¹ÀÌÅ͸¦ ¸Ã¾Æ ÁøÇàÇÑ´Ù. ÆÐ³Î·Î´Â ¡âÈ£¼¼ ÇϺñ¿¡¸£ ·¹¿¹¸£(Jose Javiere Reyes) Çʸ®ÇÉ ¿µÈ°³¹ßÀ§¿øÈ¸ À§¿øÀå ¡âµ¥º¸¶ó °¡ºñ³×Ƽ(Deborah Gabinetti) ¹ß¸®Çʸ§¼¾ÅÍ À§¿øÀå ¡â¼¼Å°³× ·ç¸®ÄÚ(Ruriko SEKINE) ÀϺ»¿µ»óÀ§¿øÈ¸ »ç¹«ÃÑÀå ¡âÁ¶Çüµ¿ ºÎ»ê¿µ»óÀ§¿øÈ¸ ´ë¿Ü»ç¾÷ ´ã´çÀÌ Âü¿©ÇÑ´Ù. À̵éÀº ¾Æ½Ã¾Æ ¿µ»ó»ê¾÷ÀÌ ±Û·Î¹ú ½ÃÀåÀÇ Áß½ÉÀ¸·Î ºÎ»óÇÏ´Â Çö½ÃÁ¡¿¡¼ ¿µ»óÀ§¿øÈ¸ÀÇ »õ·Î¿î ¿ªÇÒ Á¤¸³°ú °æÀï·Â °È¸¦ À§ÇÑ Àü·«°ú ½Çõ ¹æ¾È¿¡ ´ëÇØ ±íÀÌ ÀÖ´Â ³íÀǸ¦ À̾ ¿¹Á¤ÀÌ´Ù.
°¼º±Ô ºÎ»ê¿µ»óÀ§¿øÈ¸ ¿î¿µÀ§¿øÀåÀº ¡°À̹ø ÆÐ³Î Åä·ÐÀº °¢±¹ ½Ç¹«ÁøµéÀÇ »ý»ýÇÑ °æÇè°ú Àü·«Àû ³íÀǸ¦ ÅëÇØ Âü¼®Àڵ鿡°Ô ½ÇÁúÀûÀÎ ÀλçÀÌÆ®¸¦ Á¦°øÇÒ ¼ö ÀÖµµ·Ï ³»½Ç ÀÖ°Ô ÁغñÇß´Ù¡±¸ç ¡°ºÎ»ê¿µ»óÀ§¿øÈ¸´Â ºÎ»êÀÌ ¾Æ½Ã¾Æ ¿µ»ó»ê¾÷ÀÇ Áß½ÉÁö·Î È®°íÈ÷ ÀÚ¸®¸Å±èÇÒ ¼ö ÀÖµµ·Ï ±Û·Î¹ú Çù·ÂÀ» ¼±µµÇØ ³ª°¥ °Í¡±À̶ó ¹àÇû´Ù.
ÀÌ ±â»ç¿¡ ´ëÇØ¼ ¾î¶»°Ô »ý°¢ÇϽóª¿ä?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