½º³ë¿ìÇ÷¹ÀÌÅ©, ¸¶ÄÉÆà ÄÁÆÛ·±½º ¡®Data for Everyone: ¸ðµÎ°¡ ÇÔ²²ÇÏ´Â µ¥ÀÌÅÍ ¸¶ÄÉÆᯠ¼º·á

  • ÁÖ¼Ò º¹»ç
  • ¹êµå °øÀ¯
  • ³×À̹ö °øÀ¯
  • Ä«Ä«¿ÀÅå °øÀ¯
  • ÆäÀ̽ººÏ °øÀ¯
  • Æ®À§ÅÍ °øÀ¯
±Û·Î¹ú AI µ¥ÀÌÅÍ Å¬¶ó¿ìµå ±â¾÷ ½º³ë¿ìÇ÷¹ÀÌÅ©(Snowflake)°¡ Áö³­ 29ÀÏ ¸¶ÄÉÆà ÄÁÆÛ·±½º ¡®Data for Everyone: ¸ðµÎ°¡ ÇÔ²²ÇÏ´Â µ¥ÀÌÅÍ ¸¶ÄÉÆá¯À» ¼º·áÇß´Ù°í ¹àÇû´Ù.

±×·£µå ÀÎÅÍÄÁƼ³ÙÅ» ¼­¿ï Æĸ£³ª½º¿¡¼­ ¿­¸° À̹ø Çà»ç´Â µ¥ÀÌÅÍ¿¡ ±â¹ÝÇÑ ÃֽŠ¸¶ÄÉÆà Ʈ·»µå¸¦ »ìÆ캸°í ¸¶ÄÉÆà ¼Ö·ç¼Ç°ú µ¥ÀÌÅÍ Ç÷§ÆûÀ» ¼º°øÀûÀ¸·Î ¿¬µ¿ÇÑ È°¿ë »ç·Ê¸¦ ¼Ò°³Çϱâ À§ÇØ ¸¶·ÃµÆ´Ù. ¿¡À̺ñÀÏÆÈ°ø(AB180), ¾ÚÇø®Æ©µå(Amplitude), ºê·¹ÀÌÁî(Braze), ¾Æ¸¶Á¸À¥¼­ºñ½º(AWS) µî ¸¶ÄÉÆðú ¿¬°èÇÑ µ¥ÀÌÅÍ Å¬¶ó¿ìµå »ýÅ°踦 È®ÀåÇØ °¡´Â ½º³ë¿ìÇ÷¹ÀÌÅ©ÀÇ ¿¡ÄÚ ÆÄÆ®³Ê»ç°¡ °øµ¿À¸·Î °³ÃÖÇß´Ù.

°­¿¬°ú ³×Æ®¿öÅ· ¼¼¼ÇÀ¸·Î ±¸¼ºµÈ Çà»ç¿¡´Â IT¡¤µðÁöÅÐ ³×ÀÌƼºê ±â¾÷ÀÇ ¸¶ÄÉÆÃ, µ¥ÀÌÅÍ ´ã´çÀÚ°¡ ´Ù¼ö Âü¼®Çß´Ù. ¿¬»ç¿¡´Â ½º³ë¿ìÇ÷¹ÀÌÅ© À̼öÇö Å×Å© ¿¡¹ÝÁ©¸®½ºÆ®¸¦ ºñ·ÔÇØ ¡âÃÖÀÎö Ä¿´Ï(Kearney) Àü¹« ¡â¹Ú¼ÒÁø ¿¡¾îºê¸´Áö(Airbridge) ÄÁ¼³Æà Çìµå ¡âÃÖµ¿ÈÆ ¾ÚÇø®Æ©µå Çѱ¹ºñÁî´Ï½º ÃÑ°ý ¡â¹Ú¿ìÇö ¾î¹Ù¿ôÆê CEO °â GS¸®Å×ÀÏ »ó¹« ¡â¾Øµð Æ®·¹ºñ³ë(Andy Trevino) ºê·¹ÀÌÁî ¼Ö·ç¼Ç ÄÁ¼³Æà ºÎ»çÀå ¡â±èÈ£¹Î AWS ¸®Å×ÀÏ/¼ÒºñÀç »ç¾÷°³¹ß ÃÑ°ý µî ±¹³»¿Ü µ¥ÀÌÅÍ ¹× ¸¶ÄÉÆà Àü¹®°¡°¡ ³ª¼¹´Ù.

¡®¸ðµÎ°¡ ÇÔ²²ÇÏ´Â ¸¶ÄÉÆá¯À» ÁÖÁ¦·Î ÁøÇàµÈ °­¿¬ ¼¼¼Ç¿¡¼­´Â MMP(¸ð¹ÙÀÏ ÃøÁ¤ ÆÄÆ®³Ê, Mobile Measurement Partner), CRM(°í°´°ü°è°ü¸®,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Á¦Ç° ºÐ¼® ¹× µ¥ÀÌÅÍ Ç÷§Æû µîÀÇ Æ¯ÀåÁ¡°ú °¢ ¼Ö·ç¼ÇÀÇ ¿¬°è·Î ÀÌ·ï³»´Â µ¥ÀÌÅÍ È°¿ëÀÇ Çõ½ÅÀ» ¼Ò°³Çß´Ù. µ¥ÀÌÅÍ ÅëÇÕÀ» ÅëÇÑ »õ·Î¿î ¸¶ÄÉÆà Àü·«°ú ÀλçÀÌÆ®°¡ °øÀ¯µÇ¸ç Âü°ü°´ÀÇ °ü½ÉÀ» ²ø¾ú´Ù.

¡®µ¥ÀÌÅÍ ¸¶ÄÉÆà Ʈ·»µå¡¯¸¦ ¹ßÇ¥ÇÑ Ä¿´Ï ÃÖÀÎö Àü¹«´Â µ¥ÀÌÅÍ¿¡ ±â¹ÝÇÑ ±â¾÷ÀÇ ÀÇ»ç°áÁ¤ »ç·Ê¸¦ ¼Ò°³ÇÏ¸ç ¡°Ã¼°èÈ­µÈ ÅøÀ» Àß »ç¿ëÇÏ´Â °ÍÀ» ³Ñ¾î µ¥ÀÌÅÍ À̸鿡 ÀÖ´Â °í°´À» Á¤±³ÇÏ°Ô ÀÌÇØÇÏ´Â ¿ª·®ÀÌ Áß¿äÇÏ´Ù¡±°í ¸»Çß´Ù. ¿¡¾îºê¸´Áö ¹Ú¼ÒÁø Çìµå´Â ¼­µå ÆÄƼ ÄíÅ° Á¦ÇÑ°ú °³ÀÎÁ¤º¸º¸È£ Á¤Ã¥ÀÇ °­È­·Î Ã漺µµ ³ôÀº »ç¿ëÀÚ¸¦ È®º¸ÇÏ´Â °ÍÀÌ µ¥ÀÌÅÍ Àü·«ÀÇ ÇÙ½ÉÀÌ µÈ °¡¿îµ¥ »ç¿ëÀÚ µ¥ÀÌÅ͸¦ Çϳª·Î ÅëÇÕ¡¤ºÐ¼®ÇÏ°í ¾×¼ÇÀ» °³¼±ÇÏ´Â ¼Ö·ç¼Ç ¿¬µ¿ÀÇ Çʿ伺À» ¾ð±ÞÇß´Ù.

½º³ë¿ìÇ÷¹ÀÌÅ© À̼öÇö Å×Å© ¿¡¹ÝÁ©¸®½ºÆ®´Â AI ¸¶ÄÉÆà µ¥ÀÌÅÍ Å¬¶ó¿ìµå¸¦ È°¿ëÇÏ´Â ¹æ¹ýÀ» ½Ã¿¬ÇÏ¸ç ±â¾÷ÀÌ µ¥ÀÌÅÍ ÁÖ±ÇÀ» °®°í ºü¸¥ ½Ã°£ ³»¿¡ ´Ù¾çÇÑ ¼Ò½ºÀÇ µ¥ÀÌÅ͸¦ ºÐ¼®ÇÏ´Â °úÁ¤À» ¼³¸íÇß´Ù. µðÁî´ÏÇ÷¯½º, ³ÝÇø¯½º, NBC À¯´Ï¹ö¼³, ÇÇÀÚÇê µî µ¥ÀÌÅÍ °øÀ¯¿Í Á¤±³ÇÑ Å¸±âÆÃÀ¸·Î ¼öÀÍÀ» ±Ø´ëÈ­ÇÑ ¼º°ø »ç·Êµµ °øÀ¯Çß´Ù.

¾ÚÇø®Æ©µå ÃÖµ¿ÈÆ Çѱ¹ºñÁî´Ï½ºÃÑ°ý°ú ¹Ú¿ìÇö ¾î¹Ù¿ôÆê CEO °â Áö¿¡½º¸®Å×ÀÏ »ó¹«°¡ ´ë´ã Çü½ÄÀ¸·Î ÁøÇàÇÑ ¼¼¼Ç¿¡¼­´Â ½Ç½Ã°£ µ¥ÀÌÅÍÀÇ Á߿伺°ú È°¿ë¹ý, µ¥ÀÌÅ͸¦ ÅëÇÑ ÀλçÀÌÆ® µµÃâ ¹æ¾È¿¡ ´ëÇØ ³íÀÇÇϸç AI, ´ë±Ô¸ð¾ð¾î¸ðµ¨(LLM) µµÀÔ¿¡ µ¥ÀÌÅ͸¦ È°¿ëÇÏ´Â ¹æ¹ýÀ» Á¦½ÃÇß´Ù. ºê·¹ÀÌÁî ¾Øµð Æ®·¹ºñ³ë ¼Ö·ç¼Ç ÄÁ¼³Æà ºÎ»çÀåÀº °í°´ Çൿ µ¥ÀÌÅ͸¦ ±â¹ÝÀ¸·Î °³ÀÎÈ­ ¸¶ÄÉÆÃÀ» ÃÖÀûÈ­ÇÑ ±Û·Î¹ú »ç·Ê¸¦ °øÀ¯Çß´Ù. ±èÈ£¹Î AWS ¸®Å×ÀÏ/¼ÒºñÀç »ç¾÷°³¹ß ÃÑ°ýÀº ¾Æ¸¶Á¸ÀÇ ¡®Customer 360¡¯À» ¼Ò°³ÇÏ¸ç °í°´ °æÇèÀ» ±â¹ÝÀ¸·Î ÇÑ µ¥ÀÌÅÍ°¡ ¸¶ÄÉÅÍ¿¡°Ô °®´Â Àǹ̸¦ ¼³¸íÇß´Ù. ±â¾÷ÀÇ ¿¹Ãø°ú °¨¿¡ ÀÇÇÑ ¸¶ÄÉÆÃÀÌ ¾Æ´Ñ °í°´ µ¥ÀÌÅÍ ºÐ¼®¿¡ ÀÇÇÑ Á¦Ç° ¼Ò½ÌÀ¸·Î ¼ö¿ä¸¦ ¿¹ÃøÇÏ°í ¼¼ÀÏÁ Áö¿øÇÏ´Â µî °í°´ °æÇèÀ» ±Ø´ëÈ­ÇÏ´Â ¹æ¾ÈÀ» °øÀ¯Çß´Ù.

°íÁÖ¿¬ ºê·¹ÀÌÁî ÄÚ¸®¾Æ Áö»çÀåÀº ¡°¿À´Ã Çà»ç´Â °í°´°ú µ¥ÀÌÅÍ °£ÀÇ °£±ØÀ» ¸Þ¿ì±â À§ÇÑ °í¹Î¿¡¼­ ½ÃÀ۵ƴ١±¸ç ¡°µ¥ÀÌÅÍ´Â IT, ¸¶ÄÉÆà µî ±â¾÷ Àü¹Ý¿¡¼­ °í°´À» ÀÌÇØÇÏ´Â ¼ö´ÜÀÎ ¸¸Å­ ¾ÈÀüÇÏ°í È¿À²ÀûÀÎ È°¿ëÀ¸·Î °í°´°ú ±â¾÷À» ÀÕ´Â ¿¬°á Åë·Î·Î ±× °¡Ä¡°¡ °Åµì³¯ °Í¡±À̶ó°í ¸»Çß´Ù.

À̼öÇö ½º³ë¿ìÇ÷¹ÀÌÅ© Å×Å© ¿¡¹ÝÁ©¸®½ºÆ®´Â ¡°À̹ø Çà»ç´Â ´õ¿í Á¤±³ÇØÁö´Â µ¥ÀÌÅÍ ±â¹Ý ¸¶ÄÉÆà ¼Ö·ç¼ÇÀ» °øÀ¯ÇÏ°í ÃֽŠȰ¿ë »ç·Ê, ¸¶ÄÉÆà Àü·«À» ³ª´­ ¼ö ÀÖ´Â ¶æ±íÀº ÀÚ¸®¿´´Ù¡±¸ç ¡°½º³ë¿ìÇ÷¹ÀÌÅ©´Â ÆÄÆ®³Ê»ç¿Í ÇÔ²² µ¥ÀÌÅÍ È°¿ë ¹®È­¸¦ Á¤ÂøÇÏ°í Ŭ¶ó¿ìµå »ýÅ°踦 ¹ßÀü½ÃÅ°¸ç, ´õ ¸¹Àº ±â¾÷ÀÌ µ¥ÀÌÅÍÀÇ ÈûÀ» È°¿ëÇØ ¼ºÀåÇÒ ¼ö ÀÖµµ·Ï Áö¿øÇÏ°Ú´Ù¡±°í ¸»Çß´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