¾ÖÇǾî, AI ¼Ö·ç¼ÇÀ¸·Î ¡®ºêÀÌÇ÷§¡¯ °í°¡Ä¡ À¯Àú È®º¸ Áö¿ø

  • ÁÖ¼Ò º¹»ç
  • ¹êµå °øÀ¯
  • ³×À̹ö °øÀ¯
  • Ä«Ä«¿ÀÅå °øÀ¯
  • ÆäÀ̽ººÏ °øÀ¯
  • Æ®À§ÅÍ °øÀ¯
±Û·Î¹ú AI ¼­ºñ½ºÇü ¼ÒÇÁÆ®¿þ¾î(SaaS) ±â¾÷ ¾ÖÇǾî(Appier)°¡ ÀΰøÁö´É(AI) ½ºÅ¸Æ®¾÷ º¸ÀÌÀú¿¢½º(VoyagerX)ÀÇ ¸ð¹ÙÀÏ ½ºÄ³³Ê ¾Û ¡®ºêÀÌÇ÷§(vFlat)¡¯°ú Çù¾÷ÇÑ »ç·Ê¸¦ °ø°³Çß´Ù. ¾ÖÇǾî´Â ºêÀÌÇ÷§ÀÌ ÀÚ»çÀÇ AI ¼Ö·ç¼ÇÀÎ ¡®¾ÆÀ̺ñµå(AIBID)¡¯¸¦ È°¿ëÇÑ À¯Àú ȹµæ ¹× ¸®ÀΰÔÀÌÁö¸ÕÆ® Ä·ÆäÀÎÀ¸·Î °í°¡Ä¡ À¯Àú¸¦ ²ÙÁØÈ÷ Áõ°¡½ÃÅ°¸ç ±¤°í ºñ¿ë ´ëºñ ³ôÀº ¼öÀÍ·ü(ROAS)À» À¯ÁöÇÏ°í ÀÖ´Ù°í ¹àÇû´Ù.

ºêÀÌÇ÷§Àº AI ±â¹Ý ¸ð¹ÙÀÏ ½ºÄ³³Ê ¾ÛÀ¸·Î, AI ±â¼úÀ» È°¿ëÇØ ¹®¼­³ª Ã¥ÀÇ °î¸éÀ» ºÐ¼®ÇØ ¹®¼­ ³»¿ëÀ» ÆòÆòÇÏ°Ô ½ºÄµÇÏ´Â ¼­ºñ½º¸¦ Á¦°øÇÑ´Ù. ƯÈ÷ ¹®¼­ ÃÔ¿µ Áß »ý±ä ±×¸²ÀÚ¿Í °¢Á¾ ³ëÀÌÁîµµ ±ú²ýÀÌ Á¦°ÅÇØ »ç¿ëÀÚµéÀÌ ½±°í ºü¸£°Ô ¹®¼­¸¦ µðÁöÅÐÈ­ÇÒ ¼ö ÀÖµµ·Ï Áö¿øÇϸç Å« Àα⸦ ²ø°í ÀÖ´Ù.

ÃÖ±Ù ÆäÀÌÆÛ¸®½º(paperless) üÁ¦·ÎÀÇ ÀüȯÀÌ °¡¼ÓÈ­µÇ¸é¼­ ¹®¼­ ½ºÄ³³Ê ½ÃÀåÀÌ ºü¸£°Ô ¼ºÀåÇÏ°í ÀÖ´Ù. ±Û·Î¹ú ¸¶ÄÏ ÀλçÀÌÆ®(Global Market Insights)ÀÇ Á¶»ç¿¡ µû¸£¸é 2023³â ¾à 3¾ï´Þ·¯ÀÇ ¸ÅÃâÀ» ±â·ÏÇÑ ¹®¼­ ½ºÄ³³Ê ½ÃÀåÀº 2024³âºÎÅÍ 2032³â±îÁö ¿¬Æò±Õ 4.7% ¼ºÀåÇÒ °ÍÀ¸·Î Àü¸ÁµÈ´Ù. ÀÌ·¯ÇÑ ½ÃÀå Æ®·»µå·Î ÀÎÇØ ºêÀÌÇ÷§Ã³·³ ¸ð¹ÙÀÏ·Î Æí¸®ÇÏ°Ô ¹®¼­¸¦ µðÁöÅÐÈ­ÇÒ ¼ö ÀÖ´Â ½ºÄ³³Ê ¾ÛÀÌ ÇÔ²² ÁÖ¸ñ¹Þ°í ÀÖ´Ù.

2019³â Ãâ½ÃµÈ ÀÌÈÄ ´©Àû ´Ù¿î·Îµå ¼ö 1000¸¸À» µ¹ÆÄÇϸç Àα⸦ À̾°í ÀÖ´Â ºêÀÌÇ÷§Àº ÇÁ¸®¹Ì¾ö ±¸µ¶ ¼­ºñ½º¸¦ ÀÌ¿ëÇÏ´Â »ç¿ëÀÚ ±â¹ÝÀ» º¸´Ù È¿À²ÀûÀ¸·Î È®´ëÇÏ°íÀÚ Çß´Ù. ÇÏÁö¸¸ ÇÑÁ¤ÀûÀÎ ³»ºÎ ¸®¼Ò½º·Î ±âÁ¸ Ä·ÆäÀε麸´Ù ´õ ³ôÀº Àüȯ´çºñ¿ë(CPA)À» ´Þ¼ºÇϱâ À§Çؼ­´Â »õ·Î¿î Àü·«ÀÌ ÇÊ¿äÇß´Ù.

ÀÌ¿¡ ºêÀÌÇ÷§Àº ¾ÆÀ̺ñµå¸¦ µµÀÔÇÏ°í ¾ÖÇǾîÀÇ ¸Å´ÏÁöµå ¼­ºñ½º¸¦ ÅëÇØ Ä·ÆäÀÎÀ» ÃÖÀûÈ­Çß´Ù. ¾ÆÀ̺ñµå´Â µ¶ÀÚÀûÀÎ AI ¿Àµð¾ð½º ¸ðµ¨À» »ç¿ëÇØ °í°¡Ä¡ À¯Àú¸¦ ½Äº°ÇÏ°í Ÿ±âÆÃÇÏ´Â AI ¼Ö·ç¼ÇÀÌ´Ù. µö·¯´×À» ±â¹ÝÀ¸·Î ÇÑ ½Å±Ô À¯Àú ȹµæ ¹× ¸®ÀΰÔÀÌÁö¸ÕÆ®¸¦ ÅëÇØ ¾Û ´Ù¿î·Îµå Ƚ¼ö¸¦ ´Ã¸± »Ó¸¸ ¾Æ´Ï¶ó ³ôÀº ROAS¸¦ ´Þ¼ºÇÒ ¼ö ÀÖµµ·Ï Áö¿øÇÑ´Ù.

¸ÕÀú ºêÀÌÇ÷§Àº ¾ÖÇǾî¿Í ÇÔ²² ºêÀÌÇ÷§ ¾ÛÀ» ¼³Ä¡ÇÏÁö ¾ÊÀº ½Å±Ô À¯Àú¸¦ È¿°úÀûÀ¸·Î ¸ð°´Çϱâ À§ÇÑ À¯Àú ȹµæ(UA) Ä·ÆäÀÎÀ» ÁøÇàÇß´Ù. ¾ÆÀ̺ñµå¸¦ ÅëÇØ ¼³Ä¡ ÈÄ ¼­ºñ½º¸¦ ±¸µ¶ÇÒ È®·üÀÌ ³ôÀº À¯Àú¸¦ Ÿ±âÆÃÇßÀ¸¸ç, ¶Ç ¾ÛÀ» ´Ù¿î·ÎµåÇßÀ¸³ª ±¸µ¶ÇÏÁö ¾ÊÀº À¯Àú¿Í ±¸µ¶ ±â°£ÀÌ ¸¸·áµÈ À¯Àú¸¦ ´ë»óÀ¸·Î ¸®Å¸±âÆà ķÆäÀÎÀ» ÁýÇàÇØ °í°¡Ä¡ À¯ÀúµéÀ» ´Ù½Ã È°¼ºÈ­½ÃÅ°°í ±¸µ¶ ÀüȯÀ²À» Áõ°¡½ÃÄ×´Ù. ƯÈ÷ CPA ÃÖÀûÈ­¸¦ ¸ñÇ¥·Î »õÇб⠰³°­ µî Ư¼ö ½ÃÁðÀ» Àü·«ÀûÀ¸·Î È°¿ëÇÑ ÇÁ·Î¸ð¼Ç À̺¥Æ®¸¦ ÁøÇàÇØ ½Å±Ô À¯Àú À¯ÀÔ°ú ±âÁ¸ À¯ÀúÀÇ ±¸µ¶ ÀüȯÀ» ÃËÁøÇß´Ù.

±× °á°ú, ºêÀÌÇ÷§Àº Á¤ÇØÁø ¿¹»ê¿¡¼­ ¸ñÇ¥ CPA¿Í ROAS¸¦ 100% ÀÌ»ó ÃÊ°ú ´Þ¼ºÇÏ°í, À¯Àú ±â¹ÝÀ» È®´ëÇØ ÃÑ°Å·¡¾×(GMV)À» Çâ»ó½Ãų ¼ö ÀÖ¾ú´Ù. ¶ÇÇÑ ¾ÖÇǾî´Â ¼³Ä¡´çºñ¿ë(CPI) °ú±ÝÀ» ÅëÇÑ ¿¹»ê °ü¸®¿Í Ä·ÆäÀÎ ÃÖÀûÈ­·Î ºêÀÌÇ÷§ÀÌ Áö¼ÓÀûÀ¸·Î KPI¸¦ ´Þ¼ºÇÏ´Â µ¥ ±â¿©Çß´Ù.

¾çÁøÇõ º¸ÀÌÀú¿¢½º ÆÛÆ÷¸Õ½º ¸¶ÄÉÆà ´ã´çÀº ¡°±¸µ¶ ¼­ºñ½º Ư¼º»ó ù ´Þ °áÁ¦, Æò±Õ °»½ÅÀ² µî ´Ù¾çÇÑ ¼º°ú¿ä¼Ò¸¦ °í·ÁÇØ¾ß Çϱ⿡ ROAS¸¦ ´Þ¼ºÇÏ´Â °Ô ½±Áö ¾ÊÀºµ¥, ¾ÖÇǾîÀÇ Àû±ØÀûÀÌ°í ±ä¹ÐÇÑ Áö¿ø°ú ÃÖÀûÈ­ ³ë·ÂÀ¸·Î ±â´ëÇß´ø KPI¸¦ ²ÙÁØÈ÷ ´Þ¼ºÇÏ°í ÀÖ´Ù¡±¸ç ¡°º¸ÀÌÀú¿¢½º´Â ºêÀÌÇ÷§À» ºñ·ÔÇÑ ´Ù¾çÇÑ ¼­ºñ½º¸¦ °³¹ß ¹× Á¦°øÇÏ°í ÀÖ´Â ±â¾÷Àθ¸Å­ ÇâÈÄ ¿î¿µµÉ ´Ù¾çÇÑ ÇÁ·ÎÁ§Æ®¿¡¼­ ¾ÖÇǾî¿Í Çù¾÷ÇÏ¸ç ½Ã³ÊÁö¸¦ È®´ëÇسª°¥ ¼ö ÀÖ±æ ±â´ëÇÑ´Ù¡±°í ¸»Çß´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