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T, ¿£ºñµð¾Æ¿Í ÆÄÆ®³Ê½Ê ü°á¡¦ º£Æ®³² ¡®±Û·Î¹ú AI Çãºê¡¯ ¸¸µç´Ù

  • ÁÖ¼Ò º¹»ç
  • ¹êµå °øÀ¯
  • ³×À̹ö °øÀ¯
  • Ä«Ä«¿ÀÅå °øÀ¯
  • ÆäÀ̽ººÏ °øÀ¯
  • Æ®À§ÅÍ °øÀ¯
º£Æ®³² ÃÖ´ë IT ±â¾÷ FPT´Â AI ¹× Ŭ¶ó¿ìµå ¿ª·®À» °­È­Çϱâ À§ÇØ ¹Ì±¹ ¹ÝµµÃ¼ ±â¾÷ÀÎ ¿£ºñµð¾Æ(NVIDIA)¿Í Àü·«Àû ÆÄÆ®³Ê½ÊÀ» ü°áÇß´Ù°í 29ÀÏ ¹àÇû´Ù. À̹ø Çù·ÂÀ¸·Î º£Æ®³²À» ±Û·Î¹ú AI Çãºê·Î ¸¸µé°íÀÚ ÇÏ´Â FPTÀÇ ³ë·Â°ú ¼±±¸ÀÚ ¿ªÇÒÀÌ ´õ¿í ºÎ°¢µÇ°í ÀÖ´Ù.

FPT´Â ÆÄÆ®³Ê½Ê ü°áÀ» ÅëÇØ º£Æ®³²À» ºñ·ÔÇÑ FPT°¡ ÁøÃâÇÑ ¸ðµç Áö¿ªÀÇ °í°´¿¡°Ô AI Á¦Ç°, GPU ÀÎÇÁ¶ó, ±â¼ú Àü¹®°¡ ¹× °ü·Ã ºÐ¾ßÀÇ Àü¹®°¡ µîÀ» Æ÷ÇÔÇÑ AI ¹× Ŭ¶ó¿ìµå ¼­ºñ½º¸¦ ¡®¿ø½ºÅé ¼ó(One-Stop Shop¡¤¿ø½ºÅé ÅëÇÕÁö¿ø½Ã½ºÅÛ)¡¯À¸·Î Á¦°øÇÏ°Ú´Ù´Â ¸ñÇ¥¸¦ ¼¼¿ü´Ù.

À̸¦ À§ÇØ FPT´Â ¼Ò¹ö¸° Ŭ¶ó¿ìµå ¿ªÇÒÀ» ÇÒ AI °øÀå ±¸Ãà¿¡ 2¾ï´Þ·¯¸¦ ÅõÀÚÇÒ ¿¹Á¤ÀÌ´Ù. AI °øÀå¿¡´Â ¿£ºñµð¾Æ AI ¿£ÅÍÇÁ¶óÀÌÁî(NVIDIA AI Enterprise) ¼ÒÇÁÆ®¿þ¾î ¹× ÇÁ·¹ÀÓ¿öÅ©, ¿£ºñµð¾Æ H100 ÅÙ¼­ ÄÚ¾î GPU (NVIDIA H100 Tensor Core GPU) µî ¿£ºñµð¾ÆÀÇ ÃֽŠ±â¼úÀÌ Àû¿ëµÈ´Ù. FPT´Â »ý¼ºÇü AI, ÀÚÀ² ÁÖÇà, Áö¼Ó °¡´ÉÇÑ ³ì»ö Àüȯ¿¡ ÁßÁ¡À» µÎ°í AI ¾ÖÇø®ÄÉÀÌ¼Ç ¹× ¼³·ç¼Ç °³¹ßÀ» ÃßÁøÇÑ´Ù. º£Æ®³²À» AI ±¹°¡·Î ¹ßÀü½ÃÅ°°íÀÚ ÇÏ´Â FPTÀÇ ºñÀüÀ» ½ÇÇöÇÏ´Â µ¥ °¡Àå Áß¿äÇÑ ¿ä¼Ò´Ù.

AI °øÀåÀº FPTÀÇ °í°´ÀÌ ÇÙ½É ÀÚ¿ø¿¡ Á¢±ÙÇØ ¿¬±¸ ´É·ÂÀ» Çâ»ó½Ãų ¼ö ÀÖµµ·Ï Ŭ¶ó¿ìµå GPU ¼­ºñ½º¸¦ Á¦°øÇÒ ¿¹Á¤ÀÌ´Ù. FPT´Â AI ¾ÖÇø®ÄÉÀ̼Ç, ƯÈ÷ »ý¼ºÇü AIÀÇ °³¹ß ¼Óµµ¸¦ °¡¼ÓÈ­ÇØ º£Æ®³², ÀϺ», Çѱ¹ µî ´Ù¾çÇÑ ¾Æ½Ã¾Æ Áö¿ª¿¡ AI ¾ÖÇø®ÄÉÀÌ¼Ç °ø±ÞÀ» È®´ëÇϸç, °í°´ °æÇè °³¼±¿¡µµ ȹ±âÀûÀÎ ¼º°ú°¡ ³ªÅ¸³¯ °ÍÀ» ±â´ëÇÏ°í ÀÖ´Ù. ³ª¾Æ°¡ FPT´Â ¸ðµç »ê¾÷ ºÐ¾ßÀÇ °í°´À» À§ÇØ º¸´Ù Å« °¡Ä¡¸¦ Áö´Ñ AI Ç÷§Æû°ú ¾ÖÇø®ÄÉÀ̼ÇÀ» °³¹ßÇÒ ¿¹Á¤ÀÌ´Ù.

FPT´Â ¿£ºñµð¾ÆÀÇ ¼­ºñ½º Á¦°ø ÆÄÆ®³Ê·Î¼­ ¿£ºñµð¾ÆÀÇ ÃÖ÷´Ü ±â¼úÀ» È°¿ëÇØ ±Û·Î¹ú ½ÃÀå¿¡¼­ ¸ÂÃãÇü Ŭ¶ó¿ìµå ¼­ºñ½º, Çϵå¿þ¾î, ¼ÒÇÁÆ®¿þ¾î¿Í »ý¼ºÇü AI ·ç¼ÇÀ» °³¹ßÇÏ´Â ½Ã½ºÅÛ ÅëÇÕ ±â¾÷(SI¡¤Systems Integrator)À¸·Î ÀÚ¸®¸Å±èÇÏ´Â °Í¿¡ ÁÖ·ÂÇÑ´Ù. À̸¦ ÅëÇØ ÀÚµ¿Â÷, Á¦Á¶, ÀºÇࡤ±ÝÀ¶¡¤º¸Çè µî ¼¼ °¡Áö ÁÖ¿ä »ê¾÷ ºÐ¾ß¿¡ ¿£µå-Åõ-¿£µå(end-to-end) »ý¼ºÇü AI ¼­ºñ½º¸¦ Á¦°øÇÏ°í, ±â¾÷ÀÌ »õ·Î¿î ¼öÁØÀÇ »ý»ê¼º°ú ÀÚµ¿È­¸¦ ½ÇÇöÇÒ ¼ö ÀÖµµ·Ï Áö¿øÇÑ´Ù. µ¿½Ã¿¡ AI ¿¬±¸¼Ò¸¦ °­È­ÇÏ¸ç »õ·Î¿î ¼ÒÇÁÆ®¿þ¾î ü°è¸¦ ±¸ÃàÇÏ°Ú´Ù´Â °ÍÀÌ FPTÀÇ °èȹÀÌ´Ù.

FPT´Â ¿£ºñµð¾Æ¿Í ÇÔ²² AI ºÐ¾ßÀÇ ¶Ù¾î³­ ÀηÂÀ» È®º¸Çϱâ À§Çؼ­µµ Èû¾µ ¿¹Á¤ÀÌ´Ù. 5³â ³» ÃÖ¼Ò 3¸¸ ¸íÀÇ ÇлýÀ» ´ë»óÀ¸·Î °íµîÇб³ ÀÌ»ó ¼öÁØÀÇ ±³À° Ä¿¸®Å§·³°ú È°µ¿À» ÃßÁøÇÏ°í ÈÆ·Ã ÇÁ·Î±×·¥ ¹× ½ÇÇè½Ç¿¡ ¿£ºñµð¾ÆÀÇ ÇÁ·Î±×·¥À» µµÀÔÇØ ÀÎÀ縦 À°¼ºÇÑ´Ù.

°ÔÀÓ ºÐ¾ß¿¡¼­ÀÇ Çù·Âµµ ¸ð»ö ÁßÀÌ´Ù. FPT´Â Ŭ¶ó¿ìµå ±â¹Ý °ÔÀÓ ½ºÆ®¸®¹Ö ¼­ºñ½ºÀÎ ¿£ºñµð¾Æ ÁöÆ÷½º ³ª¿ì(Nvidia GeForce NOW)¿Í Ŭ¶ó¿ìµå °ÔÀÓÀ» °³¹ßÀ» À§ÇØ ÇÔ²²ÇÒ ¿¹Á¤ÀÌ´Ù.

Âê¾û Áö¾Æ ºó(Truong Gia Binh) FPT ¼³¸³ÀÚ °â ȸÀåÀº ü°á½Ä¿¡¼­ ¡°FPT´Â ±Û·Î¹ú ¼ö¿ä¸¦ ¶Ù¾î³Ñ´Â ¼öÁØÀÇ AI ¹× Ŭ¶ó¿ìµå ±â¹ÝÀÇ ÃÖ÷´Ü Á¦Ç°°ú ¼­ºñ½º¸¦ À§ÇÑ Á¾ÇÕ Ç÷§ÆûÀ» ±¸ÃàÇϱâ À§ÇØ R&D ¿ª·®À» °­È­ÇÏ´Â µî ³ë·ÂÀ» Áö¼ÓÇÏ°í ÀÖ´Ù¡±¸ç ¡°±â¼ú, ºñÁî´Ï½º °³¹ß ¹× ±³À° µî ´Ù¾çÇÑ ºÐ¾ß¿¡¼­ ¿£ºñµð¾Æ¿Í Çù·ÂÇØ º£Æ®³²À» ±Û·Î¹ú AI Çãºê·Î ¸¸µé°Ú´Ù´Â ºñÀüÀ» ´Þ¼ºÇÏ°íÀÚ ³ë·ÂÇÒ °Í¡±À̶ó°í ¹àÇû´Ù.

Å°½º ½ºÆ®¸®¾î(Keith Strier) ¿£ºñµð¾Æ ±Û·Î¹ú AI À̴ϼÅƼºê ºÎ»çÀåÀº ¡°AI´Â ÀÇ·á, ³ó¾÷, ±âÈÄ, Á¦Á¶ µîÀÇ Çõ½ÅÀ» °¡¼ÓÈ­ÇÔÀ¸·Î½á ¸ðµç ±¹°¡ÀÇ »îÀ» °³¼±ÇÏ°í °æÁ¦¸¦ ¼ºÀå½Ãų ¼ö ÀÖ´Â ÀáÀç·ÂÀ» °¡Áö°í ÀÖ´Ù¡±¸ç ¡°FPT¿ÍÀÇ Çù·ÂÀ» ÅëÇØ º£Æ®³² Àü¿ª¿¡¼­ À̾îÁú Çõ½ÅÀ» ÁÖµµÇÏ¸ç º£Æ®³²ÀÌ AI ±¹°¡·Î °Åµì³¯ ¼ö ÀÖµµ·Ï Èû¾²°Ú´Ù¡±°í ¸»Çß´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