µð¾ÆÁö¿À, ù ±Û·Î¹ú Æ®·»µå ¸®Æ÷Æ® ¡®µð½ºÆ¿µå¡¯ ¹ß°£ ÅëÇØ 2024³â ÁÖ¸ñÇØ¾ß ÇÒ 5´ë ¼ÒºñÀÚ Æ®·»µå ¹ßÇ¥

  • ÁÖ¼Ò º¹»ç
  • ¹êµå °øÀ¯
  • ³×À̹ö °øÀ¯
  • Ä«Ä«¿ÀÅå °øÀ¯
  • ÆäÀ̽ººÏ °øÀ¯
  • Æ®À§ÅÍ °øÀ¯
Á¶´Ï¿öÄ¿, ±â³×½º µîÀ» º¸À¯ÇÑ ÇÁ¸®¹Ì¾ö ÁÖ·ù ±â¾÷ µð¾ÆÁö¿ÀÄÚ¸®¾Æ´Â ÃÖ±Ù ±Û·Î¹ú º»»ç°¡ ÄÁ½´¸Ó Æ®·»µå ÀλçÀÌÆ® ¸®Æ÷Æ® ¡®µð½ºÆ¿µå(Distilled)¡¯¸¦ ¹ß°£Çß´Ù°í ¹àÇû´Ù. ¿Â¶óÀÎÀ¸·Î ¹ß°£µÈ ¡®µð½ºÆ¿µå¡¯ ¸®Æ÷Æ®´Â ¼ÒºñÀÚ Åµµ¸¦ ÀÌÇØÇØ ¹Ì·¡¸¦ °³Ã´ÇÏ·Á´Â Àü ¼¼°è ¸ðµç ºê·£µå¿¡ ÇÊ¿äÇÑ ÀλçÀÌÆ®¸¦ Á¦°øÇÏ´Â Æ®·»µå ÀÚ·á´Ù.

µð¾ÆÁö¿À´Â ¼ÒºñÀÚ Æ®·»µå¸¦ ³»´Ùº¸´Â º¸°í¼­¸¦ ¹ßÇ¥Çϱâ À§ÇØ ÀÚ»ç °³¹ß µðÁöÅÐ ÅøÀÎ ¡®Æ÷¾î»çÀÌÆ® ½Ã½ºÅÛ(Foresight System)¡¯À» È°¿ëÇØ Áö³­ 2³â°£ ¿µ¾î, Áß±¹¾î, ½ºÆäÀξî·Î À¯Æ©ºê, TV, ¿Â¶óÀÎ Æ÷·³, µðÁöÅÐ ¹Ìµð¾î µî Àü ¼¼°è ¿Â¶óÀÎ À¥ ¼Ò½º ¹× ¼Ò¼È ¹Ìµð¾î»ó ´ëÈ­µéÀ» ¸ð´ÏÅ͸µÇÏ°í, 2021³â 7¿ùºÎÅÍ 2022³â 6¿ù°ú 2022³â 7¿ùºÎÅÍ 2023³â 6¿ù ´ëÈ­¸¦ ºñ±³ ºÐ¼®ÇØ ¿¬±¸¸¦ ÁøÇàÇß´Ù. ±× °á°ú ´Ù¼¸ °¡ÁöÀÇ ÁÖ¿ä ¼ÒºñÀÚ Æ®·»µå¸¦ ÆľÇÇßÀ¸¸ç, À̵é Æ®·»µå¿Í µ¥ÀÌÅ͸¦ ¹ÙÅÁÀ¸·Î ¸¸µé¾îÁø ¡®µð½ºÆ¿µå¡¯ ¸®Æ÷Æ®´Â 2024³â ¼ÒºñÀÚ Çൿ¿¡ ´ëÇÑ Àü¹®°¡µéÀÇ ¿¹ÃøÀ» ¼Ò°³ÇÏ°í ¹Ì·¡ Àü·«À» Á¦¾ðÇÑ´Ù. ¡®µð½ºÆ¿µå¡¯ ¸®Æ÷Æ®´Â ÁÖ·ù »ê¾÷¿¡ ±¹ÇÑÇÏÁö ¾Ê°í Æø³ÐÀº Áö¿ª¡¤¾÷Á¾ÀÇ ¼ÒºñÀÚ¸¦ ´ë»óÀ¸·Î ÇÏ´Â ¸ðµç »ê¾÷±ºÀÇ ºê·£µå¿¡ ÇʼöÀû Á¤º¸¿Í Àû¿ëÇÒ ¼ö ÀÖ´Â Àü·«À» Á¦°øÇÑ´Ù.

µð¾ÆÁö¿À°¡ ¹àÈù ´Ù¼¸ °¡Áö ¼ÒºñÀÚ Æ®·»µå´Â ´ÙÀ½°ú °°´Ù:

½ÅÄè¶ôÁÖÀÇ(Neo-Hedonism): ¼ÒºñÀÚµéÀº ¼Òºñ ¹æ½ÄÀ» Àç°íÇϸç Àϻ󿡼­ ¼Ò¼ÒÇÑ Áñ°Å¿òÀ» °æÇèÇϱâ À§ÇÑ Ã¢ÀÇÀûÀÎ ¹æ¹ýÀ» ã°í ÀÖ´Ù. °í°¡ÀÇ ¹°ÁúÀû ¼Òºñ¸¦ Ž´ÐÇϱ⺸´Ù, ´õ ÀÇ¹Ì ÀÖ°í µ¶Æ¯ÇÑ °æÇèÀ» Ãß±¸ÇÏ´Â °æÇâÀÌ Áõ°¡ÇÏ°í ÀÖ´Ù. (+39%)
°¡Ä¡ Çâ»ó ºê·£µå(Betterment Brands): ¼ÒºñÀÚµéÀº Á¡Á¡ ´õ ȯ°æÀû, »çȸÀû ¿µÇâ¿¡ ´ëÇØ ÀǽÄÇÑ´Ù. »õ·Î¿î Çö»óÀº ¾Æ´ÏÁö¸¸, ±¸¸Å °áÁ¤À» ÀÚ½ÅÀÇ °¡Ä¡¿Í ÀÏÄ¡½ÃÅ°°íÀÚ ÇÏ´Â ¼ÒºñÀÚ°¡ Áõ°¡ÇÏ°í ÀÖÀ¸¹Ç·Î(+44%), ±× Á߿伺ÀÌ Á¡Á¡ Ä¿Áö°í ÀÖ´Ù.
ÀǽÄÀû À£ºù(Conscious Wellbeing): ¼ÒºñÀÚµéÀÌ °Ç°­°ú ÇູÀ» Á¤ÀÇÇÏ´Â ¹æ¹ýÀÌ º¯È­Çß´Ù. Àü ¼¼°èÀûÀ¸·Î ÀÚ±â¾Ö(self-love)¿Í °ü·ÃµÈ ³»¿ëÀÌ µðÁöÅÐ ¹Ìµð¾î¿¡¼­ 270¸¸°Ç ³Ñ°Ô ³ªÅ¸³µÀ¸¸ç, ÀÌ´Â ¼ÒºñÀÚµéÀÌ ½ÅüÀû¡¤Á¤½ÅÀûÀÎ °ÍÀ» Æ÷ÇÔÇØ ÀüüÀû °üÁ¡¿¡¼­ À£ºùÀ» »ý°¢ÇÑ´Ù´Â °ÍÀ» ¹Ý¿µÇÑ´Ù.
Çö½ÇÀÇ È®Àå(Expanding Reality): ÀΰøÁö´É(AI), °¡»ó Çö½Ç(VR), Áõ°­ Çö½Ç(AR) µîÀÇ ±â¼ú·Î ¼ÒºñÀÚ°¡ Çö½ÇÀ» ÀνÄÇÏ°í »óÈ£ ÀÛ¿ëÇÏ´Â ¹æ½ÄÀÌ Çõ½ÅµÇ°í ÀÖ´Ù. ±â¼úÀû Çõ½Å¿¡ ´ëÇÑ ´ëÈ­´Â 94% Áõ°¡ÇßÀ¸¸ç, AI ±â¹Ý °ü°è¿¡ ´ëÇÑ ´ëÈ­´Â 134% Áõ°¡ÇÏ´Â µî À̹ø º¸°í¼­¿¡¼­ ¹ß°ßµÈ °¡Àå ºü¸£°Ô ¼ºÀåÇÑ ¸¶ÀÌÅ©·Î Æ®·»µåÀ̱⵵ ÇÏ´Ù.
Áý´ÜÀû ¼Ò¼Ó°¨(Collective Belonging): ´ÜÇÕ°ú ¼ö¿ëÀ» Æ÷¿ëÇÏ°í °°Àº »ý°¢À» °¡Áø »ç¶÷µé°ú ±³·ùÇÒ ¼ö ÀÖ´Â Çö½Ç ¹× °¡»ó °ø°£À» ¼±È£ÇÏ´Â ¼ÒºñÀÚ°¡ Áõ°¡Çß´Ù. ÇØ´ç ÁÖÁ¦´Â Àü ¼¼°èÀûÀ¸·Î 2870¸¸¹ø(+41%) ¾ð±ÞµÅ º¸°í¼­ ³» °¡Àå ¸¹ÀÌ ¾ð±ÞµÈ ÁÖÁ¦´Ù. ¶Ç Æ÷¿ëÀû ¹®È­¸¦ ¿ËÈ£ÇÏ´Â ´ëÈ­´Â 42%°¡·® Áõ°¡Çß´Ù.

¼ÒºñÀÚ Æ®·»µå¿¡ ´õºÒ¾î µð¾ÆÁö¿À°¡ Á¦½ÃÇÏ´Â ±Û·Î¹ú 2024³â ¼ÒºñÀÚ Çൿ ¹× ½ÃÀå È帧Àº ¡®¸ðÇèÀûÀÎ ¼±Åÿ¡ ´ëÇØ º¸´Ù ½ÅÁßÇÑ Á¢±Ù ¹æ½ÄÀ¸·ÎÀÇ Àüȯ¡¯, ¡®¿ÏÀü ¸ÂÃãÇü Á¦Ç°ÀÇ Àαâ Áõ°¡¡¯, ±×¸®°í ¡®°í¸ôÀÔ Ã¼Çè ¹× °æÇèÀÇ ºÎ»ó¡¯ÀÌ ÀÖ´Ù.

µð¾ÆÁö¿À ÃÖ°í Çõ½Å Ã¥ÀÓÀÚ ¸¶Å© »÷µð½º(Mark Sandys, Chief Innovation Officer)´Â ¡°±â¾÷°¡Àû »ç°í¹æ½Ä°ú ÇൿÀ» ÃëÇÏ°íÀÚ ÇÑ´Ù¸é ºê·£µå´Â º®À» ¶Ù¾î³Ñ´Â °ÍÀ» µÎ·Á¿öÇؼ­´Â ¾È µÈ´Ù¡±¸ç ¡°µð½ºÆ¿µå´Â ºê·£µåµéÀÌ º¯È­¸¦ ¼ö¿ëÇÏ°í, Àü·«À» À籸¼ºÇØ ÁøÈ­ÇÏ´Â ¼ÒºñÀÚ ´ÏÁî¿¡ ±â¹ÎÇÏ°Ô ´ëÀÀÇØ¾ß ÇÔÀ» °­Á¶ÇÏ´Â ¹Ì·¡ Çõ½Å Àü·« ¼ö¸³¿¡ Çʼö µµ±¸¡±¶ó°í µ¡ºÙ¿´´Ù.

µð¾ÆÁö¿À ±Û·Î¹ú ¼ÒºñÀÚ Àü·« Ã¥ÀÓÀÚ ÀÚÀϽº ÇìÀú(Giles Hedger, Global Consumer Planning Director)´Â ¡°¼Ò¼È¶óÀÌ¡(»ç±³Àû È°µ¿)Àº ÁÖ·ù ½ÃÀå¿¡¼­ ¼Òºñ¸¦ ÁÖµµÇÏ¸ç ½ÃÀåÀ̶ó´Â ¿£Áø¿¡ µ¿·ÂÀ» °ø±ÞÇÏ´Â ¿¬·á¿Í °°´Ù. µð¾ÆÁö¿À´Â ÇöÁ¸ÇÏ´Â ±× ¾î¶² ±â¾÷º¸´Ù ÀÌ·± È°µ¿À» Àß ÀÌÇØÇÏ´Â °ÍÀ» ¸ñÇ¥·Î ÇÑ´Ù¡±¸ç ¡°Æ÷¾î»çÀÌÆ® ½Ã½ºÅÛÀ¸·Î ¼ÒºñÀÚµéÀÇ º¯È­¸¦ ¿À·§µ¿¾È ÃßÀû¡¤°üÃøÇØ ¸¶ÄÉÆðú Çõ½Å¿¡ Á¢±ÙÇÒ ¼ö ÀÖ¾ú°í, À̸¦ ÅëÇØ ¾òÀº ÀλçÀÌÆ®¸¦ °øÀ¯ÇÏ°Ô µÅ ¸Å¿ì ±â»Ú´Ù¡±°í ¸»Çß´Ù.

µð¾ÆÁö¿À°¡ ¹ß°£ÇÑ ±Û·Î¹ú ÄÁ½´¸Ó Æ®·»µå ÀλçÀÌÆ® ¸®Æ÷Æ® ¡®µð½ºÆ¿µå¡¯ÀÇ ¿µ¹® Àü¹®À» ºñ·ÔÇÑ ÀÚ¼¼ÇÑ ³»¿ëÀº ¿Â¶óÀΠȨÆäÀÌÁö (https://adigitalforesightreport.diageo.com/)¿¡¼­ È®ÀÎÇÒ ¼ö ÀÖ´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