ÁÁÀº¶¥ÃâÆÇ»ç ¡®³ª´Â °í°´ ¼º°ø ¸Å´ÏÀú·Î ¼º°øÇÒ·¡!¡¯ Ãâ°£

  • ÁÖ¼Ò º¹»ç
  • ¹êµå °øÀ¯
  • ³×À̹ö °øÀ¯
  • Ä«Ä«¿ÀÅå °øÀ¯
  • ÆäÀ̽ººÏ °øÀ¯
  • Æ®À§ÅÍ °øÀ¯


ÁÁÀº¶¥ÃâÆǻ簡 ¡®³ª´Â °í°´ ¼º°ø ¸Å´ÏÀú·Î ¼º°øÇÒ·¡!¡¯¸¦ Æì³Â´Ù.

ÀúÀÚ´Â ÇöÀç 5³â Â÷ ¡®°í°´ ¼º°ø ¸Å´ÏÀú(Customer Success Manager, CSM)¡¯·Î, µ¶ÀÏ ¸¶ÄÉÆà ¼ÒÇÁÆ®¿þ¾î ȸ»ç¿¡ ÀÎÅÏÀ¸·Î ÀÏÇÏ°Ô µÇ¸é¼­ °í°´ ¼º°ø ¸Å´ÏÀúÀÇ ¼¼°è¿¡ ¹ßÀ» µéÀÌ°Ô µÆ´Ù. Áö³­ ¸î ³â°£ ¼ÒÇÁÆ®¿þ¾î ȸ»çµéÀÌ ±¸µ¶ ¼­ºñ½ºÇü ¼öÀ͸ðµ¨À» äÅÃÇϸ鼭 °í°´ ¼º°ø ÆÀÀÇ ¿ªÇÒÀº ´õ¿í Áß¿äÇØÁö°í ÀÖÁö¸¸, ¾ÆÁ÷ ´ëÁß¿¡°Ô´Â °í°´ ¼º°ø ¸Å´ÏÀú¶õ °³³äÀº ³¸¼³´Ù. ÀÌ¿¡ ÀúÀÚ´Â °í°´ ¼º°ø ¸Å´ÏÀú·Î¼­ °ÞÀº Á÷¹« °æÇèÀ» ¹ÙÅÁÀ¸·Î °í°´ ¼º°øÆÀÀÇ Á߿伺°ú ´ã´ç ¾÷¹« µîÀ» °øÀ¯ÇÏ°íÀÚ Çß´Ù.

SaaS´Â Ŭ¶ó¿ìµå ÄÄÇ»Æà ±â¼úÀ» ÀÌ¿ëÇØ ¼ÒÇÁÆ®¿þ¾î¸¦ Á¦°øÇÏ´Â ÇüÅ·Î, ÃÖ±Ù ¸¹Àº ±â¾÷µéÀÌ À̸¦ Á¦°øÇÏ°í ÀÖ´Ù. ±×¸®°í B2C (Business to Consumer) ºñÁî´Ï½º¿Í ¸¶Âù°¡Áö·Î B2B (Business to Business) ºñÁî´Ï½ºÀÎ SaaS ȸ»ç¿¡¼­µµ ¼ÒºñÀÚÀÇ ¸ñ¼Ò¸®¸¦ µè°í ´õ ³ªÀº ¼­ºñ½º¸¦ Á¦°øÇÏ´Â °Ô Áß¿äÇØÁö°í ÀÖ´Ù. ±× ÀÏÀÇ Á߽ɿ¡ ÀÖ´Â °ÍÀÌ °í°´ ¼º°ø ¸Å´ÏÀú´Ù.

¡®³ª´Â °í°´ ¼º°ø ¸Å´ÏÀú·Î ¼º°øÇÒ·¡¡¯´Â CSM Á÷¹«ÀÇ ÀÌÇغÎÅÍ ½ÃÀÛÇØ ±¸Ã¼ÀûÀÎ °æÇè ¹× Á¤º¸¿¡ ´ëÇØ ²Ä²ÄÈ÷ ´ã¾Æ³Â´Ù. ÃÑ 4ºÎ·Î ±¸¼ºµÅ ÀÖÀ¸¸ç 1ºÎ´Â CSM¿¡ ´ëÇÑ ¼Ò°³¿Í ±âº» ¿ªÇÒ¿¡ ´ëÇØ, 2ºÎ´Â CSMÀÇ ¾÷¹« °ü·ÃÇÑ ±¸Ã¼ÀûÀÎ Á¤º¸¸¦, 3ºÎ´Â CSMÀÌ ´Ù¸¥ ºÎ¼­¿Í ¾î¶² Â÷À̸¦ °®°í ¾î¶² °ü°è¸¦ ¸Î´ÂÁö¿¡ ´ëÇØ, ¸¶Áö¸· 4ºÎ´Â °í°´°ü¸®¿¡ ´ëÇÑ ÀúÀÚ¸¸ÀÇ ¹æ½ÄÀ» ¼Ò°³ÇÑ´Ù.

CSMÀ» ¸ð¸£´Â »ç¶÷¿¡°Õ »õ·Î¿î Á¤º¸¸¦ Àü´ÞÇÏ°í, ¸Á¼³ÀÌ°í ÀÖ´Â »ç¶÷¿¡°Õ ¾ÕÀ¸·Î ³ª¾Æ°¥ ¿ë±â·Î¼­ ´Ù°¡°¡¸ç, Á¾»ç ÁßÀÎ »ç¶÷¿¡°Õ ¼ö¿ëÀÇ ÀÚ¼¼¸¦ ±ÇÀ¯ÇÏ°í ÀÖ´Â ÀÌ Ã¥Àº CSM¿¡ ´ëÇÑ Á¤È®ÇÑ Çö À§Ä¡¸¦ ¾Ë·Á ÁÖ°í, °°ÀÌ ³ª¾Æ°¡´Â µ¿ÇàÀڷμ­ ÀÚ¸®ÇÒ °ÍÀÌ´Ù.

¡®³ª´Â °í°´ ¼º°ø ¸Å´ÏÀú·Î ¼º°øÇÒ·¡!¡¯´Â ±³º¸¹®°í, ¿µÇ³¹®°í, ¿¹½º24, ¾Ë¶óµò, ÀÎÅÍÆÄÅ©, µµ¼­11¹ø°¡ µî¿¡¼­ ÁÖ¹®¡¤±¸¸ÅÇÒ ¼ö ÀÖ´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