ÇǾ˰ÔÀÌÆ®, B2B ±â¾÷ Àü¹® È«º¸ ¿ª·® °­È­ ¡®ÄÁ¼³Æá¤ÄÜÅÙÃ÷ ¼­ºñ½º ¿µ¿ª °áÇÕ¡¤È®´ë¡¯

  • ÁÖ¼Ò º¹»ç
  • ¹êµå °øÀ¯
  • ³×À̹ö °øÀ¯
  • Ä«Ä«¿ÀÅå °øÀ¯
  • ÆäÀ̽ººÏ °øÀ¯
  • Æ®À§ÅÍ °øÀ¯
ºê·£µå Ä¿¹Â´ÏÄÉÀÌ¼Ç Àü¹®±â¾÷ ÇǾ˰ÔÀÌÆ®(PRGATE a Deloitte business, ´ëÇ¥ °­À±Á¤)°¡ Çѱ¹ µô·ÎÀÌÆ® ±×·ì°úÀÇ Çù¾÷À» ÅëÇØ B2B ±â¾÷ÀÇ °æ¿µÈ°µ¿À» Áö¿øÇϱâ À§ÇÑ Àü¹® È«º¸ ¿ª·®À» °­È­Çß´Ù.

±â¾÷ÀÇ ±¸¸Å ´ã´çÀÚ, ±â¼ú Àü¹®°¡ µîÀ» ¿µ¾÷ ´ë»óÀ¸·Î ÇÏ´Â B2B ±â¾÷ Ä¿¹Â´ÏÄÉÀ̼ÇÀº ¿©·¯ °áÁ¤±ÇÀÚµéÀÇ ¿ä±¸¸¦ ¸ðµÎ ÃæÁ·ÇØ¾ß ÇÏ´Â ¾î·Á¿òÀÌ ÀÖ´Ù. ¶ÇÇÑ ÃÖ±Ù ÃÖÁ¾ ¼ÒºñÀÚÀÇ °í°´ °æÇèÀÌ Áß¿äÇØÁö¸é¼­, ƯÁ¤ ±¸¸Å ¶óÀÎ ¹× ÀÎÀû ³×Æ®¿öÅ©¿¡ ÁßÁ¡À» µ×´ø ÀüÅëÀû B2B ¿µ¾÷ ¸ðµ¨ ´ë½Å B2B2C °üÁ¡ÀÇ ¸¶ÄÉÆÃÀÌ ¶°¿À¸£´Â µî º¯È­ÇÏ´Â ½ÃÀå È帧¿¡ µû¸¥ B2B ±â¾÷ ¸ÂÃãÇü Ä¿¹Â´ÏÄÉÀÌ¼Ç Àü·«ÀÇ Çʿ伺ÀÌ Ä¿Áö°í ÀÖ´Ù.

ÇǾ˰ÔÀÌÆ®´Â »ê¾÷º° ÀλçÀÌÆ® ¹× Àü¹® ÀηÂÀ» º¸À¯ÇÑ Çѱ¹ µô·ÎÀÌÆ® ±×·ì°ú Çù¾÷ÇØ B2B ±â¾÷ Ư¼º¿¡ ÃÖÀûÈ­µÈ Ä¿¹Â´ÏÄÉÀÌ¼Ç ¼­ºñ½º·Î ±â¾÷ÀÇ ¿øÈ°ÇÑ ¼¼ÀÏÁî ¹× È«º¸ È°µ¿À» Áö¿øÇÑ´Ù. ÇǾ˰ÔÀÌÆ®ÀÇ Ä¿¹Â´ÏÄÉÀÌ¼Ç ³ëÇÏ¿ì¿Í Çѱ¹ µô·ÎÀÌÆ® ±×·ìÀÇ ±â¾÷ Àü·« ¼ö¸³ ¿ª·®ÀÇ °áÇÕÀ¸·Î, ±âÁ¸ °í°´»ç¿¡ Á¦°øÇÏ´ø ÄÁ¼³Æà ¼­ºñ½º¸¦ B2B ±â¾÷À» À§ÇÑ ¸ÂÃãÇüÀ¸·Î Á¦°øÇØ ¾÷°è ³» °æÀï·ÂÀ» °­È­ÇÏ°Ú´Ù´Â ÃëÁö´Ù.

¸¶ÄÉÆà Ŀ¹Â´ÏÄÉÀÌ¼Ç Àü·« ÄÁ¼³Æà ¿µ¿ªÀº ¼ö¸³ÇÑ Àü·«°ú ½ÇÇà °úÁ¤ÀÌ È¿°úÀûÀ¸·Î À̾îÁú ¼ö ÀÖµµ·Ï °íµµÈ­Çß´Ù. Çѱ¹ µô·ÎÀÌÆ® ±×·ìÀÇ ÄÁ¼³Æà Àü¹®¼º¿¡ ÇǾ˰ÔÀÌÆ®ÀÇ 25³â ¾÷·ÂÀÇ ½ÇÇà ³ëÇÏ¿ì°¡ ´õÇØÁ® ¡âÅëÂû·Â ÀÖ´Â ¸¶ÄÏ ºÐ¼® ±â¹Ý ±âÁ¸ ºñÁî´Ï½º Áø´Ü ¡âIMC Ä¿¹Â´ÏÄÉÀÌ¼Ç ¸Þ½ÃÁö ºÐ¼® ¹× Àü·« ¼ö¸³ ¡â½ÇÇà¾È Á¦½Ã µî Â÷º°È­µÈ ÅëÇÕÀû Ä¿¹Â´ÏÄÉÀÌ¼Ç ¸Þ½ÃÁö ¼Ö·ç¼ÇÀ» Á¦½ÃÇÑ´Ù.

B2B Àü¹® ¸¶ÄÉÆà ÄÜÅÙÃ÷ Á¦ÀÛ ¿µ¿ªµµ °­È­Çß´Ù. °í°´»ç »ê¾÷¿¡ ´ëÇÑ ¸íÈ®ÇÑ ÀÌÇظ¦ ±â¹ÝÀ¸·Î À¯¿ëÇÑ Á¤º¸¸¦ Á¦°øÇÏ°í, ¾÷°è Àü¹®°¡ °üÁ¡ÀÇ °´°üÀûÀÎ ÄÜÅÙÃ÷ ÅëÇÑ °ø½Å·ÂÀ» È®º¸ÇØ B2B ÄÜÅÙÃ÷ÀÇ ¸ñÀû¿¡ µû¶ó °í°´»çÀÇ ¿µ¾÷ È°µ¿¿¡ µµ¿òÀÌ µÇ´Â ¸ÂÃãÇü ¸¶ÄÉÆà ÄÜÅÙÃ÷¸¦ Á¦ÀÛÇÑ´Ù.

¶ÇÇÑ ¡âÀü ¼¼°è µô·ÎÀÌÆ® Àü¹®°¡ÀÇ ±Û·Î¹ú ¸¶ÄÏ Æ®·»µå¸¦ ºÐ¼®ÇÑ ÀλçÀÌÆ® ¸®Æ÷Æ® ¡âÇѱ¹ µô·ÎÀÌÆ® ±×·ìÀÇ À繫, M&A¸¦ ºñ·ÔÇÑ ºê·£µå Áø´Ü¡¤ºÐ¼® Àü¹®°¡ Àη ¡âÇǾ˰ÔÀÌÆ®ÀÇ Ä¿¹Â´ÏÄÉÀÌ¼Ç ÄÜÅÙÃ÷ Á¦ÀÛ ¿ª·® µî ³»ºÎ ÀÚ¿øÀÇ È°¿ëÀ¸·Î È¿À²¼º°ú Àü¹®¼ºÀ» °­È­ÇÑ °ÍÀÌ Æ¯Â¡ÀÌ´Ù.

ÇǾ˰ÔÀÌÆ®´Â Çѱ¹ µô·ÎÀÌÆ® ±×·ì°úÀÇ Àû±ØÀûÀÎ Çù¾÷À» ÅëÇØ ¼­ºñ½º ¿µ¿ªÀ» ´Ù°¢È­¡¤°íµµÈ­ÇØ ±â¾÷ÀÇ ¼ºÀ嵿·ÂÀ» °­È­ÇÒ Àü·«ÀÌ´Ù.

ÃÖ¼­¿¬ ÇǾ˰ÔÀÌÆ® IMCº»ºÎ º»ºÎÀåÀº ¡°B2B ¸¶ÄÉÆÃÀÇ °æ¿ì ÀÏ¹Ý ¼ÒºñÀÚ¿Í °°Àº ¿£µå À¯Àú(End-User)¿Í ¼¼ÀÏÁî Ÿ±ê °í°´»ç ³»ºÎÀÇ ´Ù¾çÇÑ °ü°èÀÚµé°úÀÇ Ä¿¹Â´ÏÄÉÀ̼DZîÁö °í·ÁÇØ¾ß ÇÏ´Â ¾î·Á¿òÀÌ ÀÖ¾î, B2B ±â¾÷¿¡ ¸Â´Â Àü¹® È«º¸ Àü·«ÀÌ ÇÊ¿äÇÏ´Ù¡±¸ç ¡°ÇǾ˰ÔÀÌÆ®´Â ¸ÂÃãÇü Àü·« ÄÁ¼³ÆúÎÅÍ Àü¹® ¸¶ÄÉÆà ÄÜÅÙÃ÷ Á¦ÀÛ±îÁö B2B °í°´»çÀÇ ºñÁî´Ï½º¿¡ ½ÇÁúÀûÀ¸·Î µµ¿òÀÌ µÇ´Â Ä¿¹Â´ÏÄÉÀÌ¼Ç ¼­ºñ½º¸¦ Á¦°øÇÒ °Í¡±À̶ó°í ¸»Çß´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