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Q, Àü·«Àû ¼ºÀå À§ÇÑ ±Û·Î¹ú µ¿Çâ ¹× ÅëÂû·Â Ž»öÀ» ´ãÀº ¡®Æ÷°ýÀûÀÎ 2024³â ¼ÒºñÀÚ Àü¸Á º¸°í¼­¡¯ ¹ßÇ¥

  • ÁÖ¼Ò º¹»ç
  • ¹êµå °øÀ¯
  • ³×À̹ö °øÀ¯
  • Ä«Ä«¿ÀÅå °øÀ¯
  • ÆäÀ̽ººÏ °øÀ¯
  • Æ®À§ÅÍ °øÀ¯


¼ÒºñÀÚ ÀÎÅÚ¸®Àü½º ºÐ¾ßÀÇ ¼±µÎ ±â°üÀÎ NIQ°¡ 2024³â ±Û·Î¹ú ¼ÒºñÀÚ Àü¸Á º¸°í¼­(2024 Global Consumer Outlook Report)¸¦ ¹ßÇ¥ÇÑ´Ù. ÀÌ Æ÷°ýÀûÀÎ ¹®¼­´Â ¼ÒºñÀÚ È¯°æÀ» Çü¼ºÇÏ´Â Áß¿äÇÑ µ¿Çâ°ú ÅëÂû·ÂÀ» Ž±¸ÇÏ°í Àü ¼¼°è ºñÁî´Ï½º ¹× ÀÌÇØ°ü°èÀÚ¿¡°Ô ±ÍÁßÇÑ µ¥ÀÌÅÍ¿Í ºÐ¼®À» Á¦°øÇÑ´Ù.

ÀÌ º¸°í¼­´Â º¹ÀâÇÑ ±Û·Î¹ú °æÁ¦ ÁöÇüÀ» Ž»öÇϸ鼭 Áß¿äÇÑ °æÁ¦ »ç°Ç ¹× Ãß¼¼ÀÇ ¿µÇâÀ» Ž±¸ÇÏ°í ¼ÒºñÀÚ ½Å·Ú ¹× ¼Òºñ Çൿ¿¡ ¹ÌÄ¡´Â ¿µÇâÀ» Á¶¸íÇÑ´Ù. ±¤¹üÀ§ÇÑ °³¿ä¸¦ ³Ñ¾î ÀÌ ºÐ¼®Àº Áö¿ªÀû Â÷À̸¦ Ž»öÇÏ¿© ¾Æ½Ã¾Æ ÅÂÆò¾ç, À¯·´, ºÏ¹Ì, ¾ÆÇÁ¸®Ä«, Áßµ¿ ¹× Áß³²¹ÌÀÇ °íÀ¯ÇÑ ¿ªÇп¡ ´ëÇÑ ½ÉÃþÀûÀÎ ÅëÂû·ÂÀ» Á¦°øÇÑ´Ù. °Ý³âÀ¸·Î ÁøÇàµÇ´Â ÀÌ »ç°í ¸®´õ½Ê ¿¬±¸´Â ¼ÒºñÀÚ ¼±È£µµÀÇ ¹Ì¹¦ÇÑ Â÷ÀÌ¿Í ¼ÒºñÀÚ Åµµ ¹× ±¸¸Å ÆÐÅÏÀÇ º¯È­¸¦ ¹àÇô ¼Ò¸Å¾÷ü¿Í Á¦Á¶¾÷ü¿¡ ¸ñÇ¥ ½ÃÀå¿¡ ´ëÇÑ Àü·«Àû ÀÌÇظ¦ Áö¿øÇÔÀ¸·Î½á Áö¼Ó °¡´ÉÇÑ ¼ºÀåÀ» À§ÇÑ ¸ÂÃãÇü Àü·«À» ÃËÁøÇÑ´Ù.

NIQÀÇ COOÀÎ Æ®·¹À̽à ¸Å½Ã(Tracey Massey)´Â ¡°¿À´Ã³¯ÀÇ È¥¶õ½º·¯¿î ±Û·Î¹ú °æÁ¦¿¡¼­ ¿ì¸®ÀÇ 2024³â ¼ÒºñÀÚ Àü¸Á º¸°í¼­´Â °æÁ¦ »ç°ÇÀÇ ÆĹ®À» Ž»öÇÏ°í ¼ÒºñÀÚ Çൿ¿¡ ´ëÇÑ ÅëÂû·ÂÀ» °ø°³ÇÏ´Â ³ªÄ§¹Ý ¿ªÇÒÀ» ÇÕ´Ï´Ù¡±¶ó¸ç ¡°±â¾÷ÀÌ º¯È­Çϴ ȯ°æÀÇ µµÀü¿¡ Á÷¸éÇÔ¿¡ µû¶ó ÀÌ º¸°í¼­´Â ±â¾÷µéÀÌ Àü·«Àû ¼±°ßÁö¸íÀ» °®Ãßµµ·Ï ÇÏ¿© Áö¿ªÀû Â÷ÀÌ¿¡ ´ëÇÑ ¸ÂÃãÇü ÀÌÇظ¦ Á¦°øÇÏ°í Áö¼Ó °¡´ÉÇÑ ¼ºÀåÀ» ÇâÇÑ °úÁ¤À» À̲ø ¼ö ÀÖµµ·Ï ±â¾÷µéÀ» Áö¿øÇÕ´Ï´Ù¡±¶ó°í ¸»Çß´Ù.

NIQ ±Û·Î¹ú ¼ÒºñÀÚ Àü¸Á º¸°í¼­ÀÇ ÁÖ¿ä ¹ß°ß³»¿ë:

¡¤ °¡Ä¡ ¹× °Å·¡·® µÐÈ­: 2023³â 11¿ù¿¡ °¡°ÝÀº 6.1% »ó½ÂÇßÀ¸¸ç, ÀÌ´Â 2023³â 1¿ù¿¡ °üÂûµÈ 13.6% »ó½Â¿¡¼­ Å©°Ô Ç϶ôÇÑ ¼öÄ¡ÀÌ´Ù. ÀÎÇ÷¹À̼ÇÀÌ µÐÈ­µÊ¿¡ µû¶ó ÆǸŠ°¡Ä¡ÀÇ ¼ºÀå µÐÈ­°¡ ´õ ÀÌ»ó ³·Àº ¼Òºñ ºñÀ²À̳ª °¨¼ÒÇÏ´Â ¼Òºñ ºñÀ²À» °¡¸®Áö ¸øÇÑ´Ù´Â °ÍÀ» º¸¿©ÁØ´Ù. ¼Ò¸Å¾÷ü¿Í ºê·£µå´Â °úµµÇÑ ÆÇÃËÀ» ÇÇÇÏ°í ¼öÀÍÀ» º¸È£Çϱâ À§ÇØ Àü·«ÀûÀ¸·Î ´ëÀÀÇØ¾ß ÇÑ´Ù.
¡¤ ¾Ð¹ÚÀ» ¹Þ´Â ¼ÒºñÀÚ: ¿À´Ã³¯ Àü ¼¼°è ¼ÒºñÀÚÀÇ 34%´Â ½Ç¾÷·üÀÌ ¾ÈÁ¤ÀûÀ¸·Î À¯ÁöµÇ°í ÀÓ±ÝÀÌ ÀÎÇ÷¹À̼ǿ¡ µÚóÁü¿¡ µû¶ó 1³â Àüº¸´Ù ÀçÁ¤ÀûÀ¸·Î ´õ ³ªºüÁ³´Ù°í ´À³¤´Ù. ±Û·Î¹ú À§±â°¡ ¿©ÀüÈ÷ ÃÖ¿ì¼± °úÁ¦·Î ¶°¿À¸£°í ÀÖ´Â °¡¿îµ¥, ¼ÒºñÀÚ ÁöÃâ¿¡¼­ Â÷ÁöÇÏ´Â ºñÁßÀ» ÁÙÀ̱â À§ÇÑ °æÀïÀÌ ½ÉÈ­ÇÒ °ÍÀ¸·Î ¿¹»óµÈ´Ù.
¡¤ À£´Ï½ºÀÇ ¼±Á¦¼º°ú Á¤È®¼º: Àü ¼¼°è ¼ÒºñÀÚÀÇ 40%°¡ Àû±ØÀûÀ¸·Î °Ç°­À» ¿ì¼±½ÃÇÏ¿© ½ÃÀåÀÇ Æ´»õ ½ÃÀå ¼ºÀå¿¡ ±â¿©ÇÏ°í ÀÖ´Ù. Àû±ØÀûÀÎ °Ç°­ °ü¸®ÀÇ Á߿伺À» ÀνÄÇÔÀ¸·Î½á ¼ÒºñÀÚµéÀº °Ç°­ ¸ñÇ¥¸¦ ´Þ¼ºÇϱâ À§ÇØ Æ¯Á¤ ¶óÀÌÇÁ½ºÅ¸ÀÏ º¯È­¿Í Á¦Ç° ±â´É¿¡ °ü½ÉÀÌ ¸¹´Ù.
¡¤ °¡Ä¡¿¡ ´ëÇÑ ÇÏÀ̺긮µå °üÁ¡: ´Ù¾çÇÑ °¡°Ý °èÃþ¿¡ ´ëÇÑ ¸ÂÃãÇü ºÐ¼®¿¡¼­ °¡Ä¡ ÀÖ´Â °¡°ÝÀº 2023³â¿¡ ÆǸŠÁ¡À¯À² ¼ºÀå(0.6Æ÷ÀÎÆ®)À» º¸ÀÎ À¯ÀÏÇÑ ±×·ìÀ̾ú´Ù. ºÎÀ¯ÇÑ ¼ÒºñÀÚ¿Í Ãë¾àÇÑ ¼ÒºñÀÚ °£ÀÇ ±ÝÀ¶ ¾ç±ØÈ­·Î ÀÎÇØ °¡Ä¡ ¿É¼Ç¿¡ ´ëÇÑ °Ë»öÀÌ È®´ëµÇ°í ÀÖÀ¸¸ç, ¼Ò¸Å¾÷ü¿Í Á¦Á¶¾÷ü´Â 2024³â¿¡ »õ·Î¿î Àú·ÅÇÑ Á¦Ç°±º¿¡ ´ëÇÑ ¼ö¿ä¸¦ ¿¹»óÇØ¾ß ÇÑ´Ù.
¡¤ °¡Ä¡ Áß½ÉÀÇ Çõ½Å ¼ºÀå: Çõ½ÅÇÏ´Â Á¦Á¶¾÷üµéÀº Àüü ¸ÅÃâÀ» ³ôÀÏ °¡´É¼ºÀÌ 1.8¹è ´õ ³ô´Ù. Áö¼ÓÀûÀÎ Çõ½ÅÀº ½ÃÀå ħü ¼Ó¿¡¼­ ±â¾÷¿¡ °¡Àå À¯¸®ÇÑ °ÍÀ¸·Î ÀÔÁõµÇ¾ú´Ù. Çõ½ÅÀº ÇÁ¸®¹Ì¾ö Æ÷Áö¼Å´×¿¡¸¸ ±¹ÇѵÇÁö ¾Ê´Â´Ù. ±â¾÷Àº ¹øâÇϱâ À§ÇØ °¡Ä¡ Áß½ÉÀÇ À̴ϼÅƼºê¸¦ Ãß±¸ÇØ¾ß ÇÑ´Ù.
¡¤ À¯µ¿ÀûÀΠä³Î ¿ªÇÐ: Àü ¼¼°è ¼ÒºñÀÚÀÇ 11%°¡ ¼Ò¼È ¹Ìµð¾î ä³ÎÀ» ÅëÇØ ¼îÇÎÇÑ´Ù°í º¸°íÇß´Ù. ¼Ò¸Å ȯ°æÀÌ ÁøÈ­ÇÔ¿¡ µû¶ó ¼ÒºñÀÚ°¡ Á¦Ç°À» Ž»öÇÏ°í, ½ÇÇèÇÏ°í, ±¸¸ÅÇÏ´Â ¹æ½ÄÀÇ º¯È­ÇÏ´Â ÆÐÅÏ¿¡ ÀûÀÀÇÏ´Â °ÍÀÌ Áß¿äÇÏ´Ù.

·Î·» Æ丣³­µ¥½º(Lauren Fernandes) NIQ »ç°í ¸®´õ½Ê ±Û·Î¹ú µð·ºÅÍ´Â ¡°±Û·Î¹ú ¼ÒºñÀÚ Àü¸Á º¸°í¼­(Global Consumer Outlook Report)´Â Æ®·»µå»Ó¸¸ ¾Æ´Ï¶ó ±¹°æÀ» ÃÊ¿ùÇÏ°í ºÏ¹Ì¿¡¼­ ¾Æ½Ã¾Æ ÅÂÆò¾ç¿¡ À̸£´Â Áö¿ªÀ» ¾Æ¿ì¸£´Â ¼ÒºñÀÚ ¼±È£µµ¿Í ±¸¸Å ÆÐÅÏÀÇ Áß¿äÇÑ º¯È­¸¦ Á¶¸íÇÕ´Ï´Ù¡±¶ó¸ç ¡°°¡Ä¡¿Í °Å·¡·®ÀÇ ¹Ð¹°°ú ½ä¹°¿¡¼­ °¡Ä¡¿¡ ´ëÇÑ ÇÏÀ̺긮µå °üÁ¡¿¡ À̸£±â±îÁö, ÀÌ º¸°í¼­´Â º¯È­·Î Ư¡Áö¾îÁö´Â ȯ°æ¿¡¼­ ÀûÀÀÇÏ°í, Çõ½ÅÇÏ°í, ¹øâÇÒ ¼ö ÀÖ´Â Æ÷°ýÀûÀÎ ÅøŶÀ» ±â¾÷¿¡ Á¦°øÇÕ´Ï´Ù. ÀÌ´Â ´Ü¼øÇÑ º¸°í¼­°¡ ¾Æ´Õ´Ï´Ù. ²÷ÀÓ¾øÀÌ º¯È­ÇÏ´Â ½ÃÀå¿¡¼­ º¹¿ø·Â°ú °ü·Ã¼ºÀ» Ãß±¸ÇÏ´Â ±â¾÷À» À§ÇÑ ¾È³»¼­ÀÔ´Ï´Ù¡±¶ó°í ¸»Çß´Ù.